섹션

김동연 부총리, LG그룹 방문…대기업과 본격적 소통 ‘일자리·혁신성장’

김동연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비롯한 새정부 경제팀이 LG그룹을 시작으로 대기업과의 본격적인 소통 행보에 나선다.

12일 기재부 등에 따르면 김 부총리는 이날 오전 관계부처 차관들과 함께 서울 여의도 LG그룹 본사를 방문해 구본준 부회장 등 LG그룹 관계자들과 현장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 정부 측에서는 김 부총리 외에 이인호 산업부 차관, 최수규 중기부 차관, 신영선 공정위 부위원장, 이찬우 기재부 차관보 등이, LG 측에서는 구 부회장 외에 하현회 LG 부회장, 조성진 LG전자 부회장,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 및 협력업체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7월 말 개최된 대통령과 기업인들과의 대화 연장선상에서 추진되며, 정책 수립 및 추진 과정에서 기업 등 민간부문과의 현장소통을 강화해달라는 대한상공회의소 건의 등도 감안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LG측이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일자리 창출, 혁신성장을 위한 주요사업 및 투자계획 등에 대해 발제한 뒤 정책건의 과제 등을 내놓자 이후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토론이 진행됐다.

정부는 이번 LG그룹과의 간담회를 시작으로 기업과의 현장소통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대한상의와 협의를 거쳐 조속한 시일 내와 전기차와 자율주행차 등 신산업 분야 중소·중견기업과 2차 간담회를 열 예정이다.

정부 관계자는 "중소·중견·대기업, 산업·업종별 간담회 등 다양한 형태의 만남을 연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