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적-이문세 “윤종신, 페스티벌 섭외할 때만 연락 …등산 같이 가서도 영혼 없더라”

이적
©MBC ‘황금어장-라디오스타’

'라디오 스타'에 출연한 이문세와 이적이 '섭외'와 관련된 윤종신과의 에피소드를 털어놨다.

20일 방송된 MBC ‘황금어장-라디오스타’(이하 ‘라디오스타’)는 이문세 이적 자이언티 박원이 함께한 ‘누가 내 귀에 꿀 발랐어요’ 특집에서 이적과 이문세는 윤종신과의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먼저 이적은 “윤종신이 하는 페스티벌이 있다. 거기 섭외할 때만 연락이 온다”며 “소속사를 통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직접 연락이 와서 늘 매우 난감하다”고 말했다.

MC 김구라가 "왜 페스티벌을 하냐. 개인의 이익을 위한 것이냐"고 물어보자 윤종신은 “발라드 업계를 위한 것”이라고 말했지만 이적은 “미스틱의 사익을 위한 것”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이문세는 “(윤종신이)단순히 산에 가자는 건 줄 알았다"며 "같이 가서 산행도 하고 밥도 먹는데 이상하게 영혼이 없더라. 타이밍을 보는 느낌이었다”고 말했다.

이문세는 “보통 산에 대한 이야기만 하지 비즈니스 이야기는 안 하지 않나. 그러니까 윤종신이 헤어질 때 너무 섭섭해 하더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이문세는 “며칠 후 ‘페스티벌에 참여해 달라’는 장문의 문자를 보냈더라. 내 공연 스케줄과 겹쳐서 못 갔다”고 말했다.

이에 김국진은 “시간이 됐어도 안 갔을 것 같은데”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윤종신은 이날 방송에서도 이문세와 이적에게 "이번에 나와 주실거죠?"라고 말해 다시 한번 섭외 본능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