털실옷 입은 ‘안양 무지개길’ 가로수

재경일보 오경숙 기자 오경숙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8.01.05 15:08:16

안양7동 무지개모임 회원들은 2018년 새해를 맞아 안양 무지개길” 가로수들에 털실 옷을 입히고 야간조명 기구를 설치했다.

이번 사업은 안양7동 관내 기업인 ㈜에버넷전자(대표 임윤성)에서 지원한 후원금과 2017년 주민자치센터 종합평가 최우수상으로 받은 시상금을 토대로 이루어졌다.

안양7동 사회단체연합회원들과 무지개회원들은 털실 등의 재료구입부터 뜨개질까지 직접 하면서 무지개길 가로수들에 털실 옷을 입히고 야간조명도 설치하여 화려한 거리로 탈바꿈시켰다.

작업 완료 후에는 후원금을 지원한 ㈜에버넷전자에 감사장을 전달하고 좋은 글귀 공모사업과 꽃길 조성사업에 회사 직원들이 참여토록 하는 안내를 했다.

행사를 주관한 안양7동 무지개모임은 2016년 말 신도심과 구도심 주민들의 화합과 단합을 위해 설립되었는데 명학역에서 호안교에 이르는 506m의 거리를 명품거리로 조성하기 위해 무지개 색깔별 테마설정과 꽃길 조성 등 다양한 사업들을 펼쳐왔다.

김주희 무지개모임 회장은 “안양 무지개길은 하루 1만 2천여 명의 주민 및 기업근로자가 왕래하는 큰 도로지만 조명도 없이 컴컴하고 쓰레기만 무성한 거리여서 꿈과 희망을 주는 거리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전개시켜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앞으로 추진될 사업들은 주차장 조성과 협동조합 설립 등 장기적인 사업들과 가로등 설치, 무지개 전신주 현수막 설치, 한류액자 게첨 등 단기적인 사업들이 조화롭게 추진될 예정이다.

조동복 안양7동장은 “안양 무지개길 조성을 통해 근로자들의 근무의욕을 고취시키고 주민들의 자긍심을 높이는 동시에 안양7동만의 명품거리 조성으로 제2의 안양부흥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양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가상화폐·블록체인더보기

되풀이되는 가상화폐 거래소 사고…예방책은 여전히 '미흡'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레일 해킹으로 부실한 거래소 관리 문제가 재차 도마 위에 오를 것으로

애플, 아이폰·아이패드서 가상화폐 채굴 금지

애플이 지난주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새너제이에서 열린 '연례 세계개발자회의(WWDC 2018)'에서 아이폰·아이패드

일본 기업들, 가상화폐 확산에 채굴 관련사업 잇따라 착수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이용이 확산함에 따라 일본 정보기술(IT) 기업들이 거래 데이터를 인터넷상에 기록하는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트와이스, 9월 일본서 첫 정규앨범 발표 '눈길'

그룹 트와이스가 오는 9월 12일 일본에서 첫 정규앨범 'BDZ'를 발표한다.

러블리즈, 7월 '여름 한 조각'으로 컴백

그룹 러블리즈가 7월 1일 스페셜 디지털 싱글 '여름 한 조각'으로 컴백한다고 지난 22일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나인뮤지스 경리, 데뷔 7년 만에 솔로가수 도전

그룹 나인뮤지스의 경리(28·본명 박경리)가 다음 달 5일 솔로 디지털 싱글을 낸다.

이슈·특집[미‧중 무역갈등]더보기

트럼프

트럼프 "中 관세보복 하면 4배로 추가 보복" 경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이 만일 예고한 대로 500억 달러 규모의 미국산 제품에 25%의 보복관세를 매기면

중국

中상무부, 트럼프 추가관세 경고에 "강력한 반격 조치할 것" 반발

중국 상무부는 19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천억 달러 규모의 중국산 제품에 추가 보복관세를 부과하겠다

트럼프

트럼프 "2천억달러 규모 中제품에 10% 추가 관세 검토 지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산 제품에 대한 대규모 추가 관세 부과 가능성을 거론했다. 트럼프 대통령

차

수입차 관세 낮추겠다던 中, 미국차에 관세율 40% 적용

자동차 수입관세를 완화하기로 했던 중국이 7월 6일부터 미국산 수입차에 대해 무려 40%의 관세를 매기게 된다.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