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달러 환율, 당국 개입 경계감에 사흘째 상승

재경일보 이겨례 기자 이겨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8.01.09 15:39:07

환율

원/달러 환율이 3거래일 연속 상승했다. 9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일보다 1.1원 오른 1,067.1원에 거래를 마쳤다. 환율은 지난 5일부터 3거래일 연속 상승세다.

이날 환율은 달러당 2.5원 오른 1,068.5원에 거래를 시작했다. 환율이 오른 것은 전날 외환 당국의 시장 개입의 영향으로 해석된다.

전날 원/달러 환율은 장중 3년 2개월여 만에 1,050원대로 떨어졌지만 외환 당국이 바로 시장 개입에 나서면서 환율을 끌어 올렸고 결국 상승 마감했다.

외환시장에서는 외환 당국의 시장 개입 규모가 지난 8일에만 15억 달러가량 되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이처럼 당국이 적극적으로 시장 개입에 나서면서 외환시장에서도 1,060원을 지지선으로 보고 관망하는 모습이다.

민경원 우리은행 연구원은 "당국의 시장 개입과 금리 상승에 따른 글로벌 달러화 반등도 환율을 끌어올렸다"라며 "다만 주식시장에서 외국인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고 수출업체 달러 매도 물량도 대기하고 있어 상승 폭이 크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외국인 투자자는 이날도 주식시장에서 303억원 어치 순매수 하며 7거래일 연속 매수세를 이어갔다.

한편 원/엔 재정환율은 오후 3시 30분 현재 947.23원으로 전일 오후 3시 30분 기준가(941.61원)보다 5.62원 올랐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가상화폐·블록체인더보기

비트코인

가상화폐 취급업소 대부분 지갑관리 보안 개선 미흡

가상화폐(암호화폐) 취급업소 대부분이 가상화폐 지갑관리 보안을 개선하라는 권고를 충실히 이행하지 않은

암호화폐

벤처서 빠진 가상화폐 업계 반발…"종기 아프다고 다리 베는 격"

중소벤처기업부가 벤처기업 분류에서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업종을 제외하기로 하면서 업계가 강력히

비트박스 트론

라인 가상화폐 거래소 비트박스, 첫 코인 '트론' 상장

네이버의 일본 자회사 라인은 싱가포르 소재 자사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가 첫 코인 '트론'(TRX)을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유재석+tvN 첫만남, ‘유 퀴즈 온 더 블럭’ 29일 첫방 확정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연출 김민석 이은경)이 29일 첫 방송된다.

방탄소년단, '페이크 러브' 美 레코드산업협회 골드 인증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ecording Industry Association of America)로부터 세 번째...

유니티, 9월 마지막 앨범 발매…용감한형제 신곡

KBS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더유닛'으로 결성된 걸그룹 유니티가 다음 달 마지막 앨범을 낸다.

이슈·특집[2018년세법개정]더보기

의료비

의료비 공제 변화…산후조리원 비용 넣고 실손보험금 뺀다

내년부터 실손의료보험금으로 보전받은 금액을 의료비로 세액공제 받는 길이 원천적으로 차단된다. 연간 총급여

맥주

맥주 종량세 과세 ‘그대로’…금융종합과세 확대방안 빠져

수입 맥주와 국산 맥주 간 차별적 과세표준 산정 요소를 없애기 위해 제안됐던 맥주 종량세 체계 도입안이 결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