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신형 K9' 4월 출시…'K시리즈' 세대교체

재경일보 음영태 기자 음영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8.02.20 16:11:48

기아차

기아자동차가 오는 4월 대형 세단 신형 'K9'을 출시하고 'K시리즈' 세대교체 작업을 마무리한다. 기아차는 20일 신형 K9의 티저(부분 공개) 이미지를 내놓고 새 K9(THE K9)이 기존 모델보다 큰 차체, 첨단 지능형 안전 기술 등을 갖췄다고 밝혔다.

기아차가 2009년 K7을 시작으로 선보인 K시리즈는 '디자인 기아'라는 명성을 기아차에 안겨준 승용차 제품군이다. 이후 기아차는 K5, K3를 잇따라 출시했다.

하지만 최근 기아차는 신형 K시리즈로의 세대교체를 진행해 왔다. 지난해 2세대 K7, 지난달에는 2세대 K5 상품성 개선 모델을 내놨고, 최근 2세대 K3에 대한 사전 계약 접수를 시작했다.

기아차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출시된 '더 뉴 K5'의 경우 출시 후 10일간 1일 평균 계약 건수가 400대를 웃돌고 있다. 이전 모델이 3개월간 월평균 197대씩 계약된 것과 비교해 판매량이 2배로 늘어난 셈이다.

오는 27일 정식 출시를 앞둔 신형 K3 역시 사전 계약이 시작된 지 하루 만에 작년 한 해 월평균 판매 대수에 육박하는 2천 대 이상의 계약 실적을 기록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2세대 K9 개발 과정에서 모든 가능성을 열어 두고 깊이 있는 내부 논의가 진행됐다"며 "기존 K9이 가진 기아차 플래그십(주력·대표) 세단으로서 상징성과 K시리즈 최상위 모델로서의 위상 등을 고려해 기존 차명과 엠블럼은 계승하기로 최종적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그는 "사전 평가 결과 2세대 K9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디자인, 실내공간, 사양 등 모든 면에서 큰 것으로 조사됐다"며 "K9의 성공뿐만 아니라 K시리즈, 더 나아가 브랜드 경쟁력 전반에 걸쳐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기아차는 국내에서는 K9 차명을 유지하고, 해외 지역에서는 'K900'으로 이름을 통일할 계획이다. 기존 K9은 북미 시장에서 K900, 기타 지역에서 쿠오리스(Quoris) 두 가지 이름으로 판매됐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재경TV :: 보이는 뉴스더보기

생산성

칼퇴근 가능할까? 일의 생산성을 올려주는 5가지 방법

왜 항상 내 업무는 줄어들기는 커녕 늘어나기만 하는 것일까요. 생산성을 높히면 야근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남녀간 임금격차

"남녀임금 격차는 실체가 있는 것 같지만 존재하지 않는 것"-하버드 연구팀

최근 양성평등에 입각한 남녀임금격차에 대한 논의가 뜨겁습니다. 미국 여성정책연구소(IWPR)는 지난 11월 여성

화웨이

화웨이 보안 논란으로 보는 미국과 중국의 5G 네트워크 전쟁

5세대 이동통신 네트워크 기술을 두고 미국과 중국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미국은 동맹국들을 중심으로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헤이즈, 14일 첫 윈터송 '첫눈에' 공개...

싱어송라이터 헤이즈(Heize)의 첫 윈터송이 14일 베일을 벗는다.

위너, 19일 싱글 발표…"신곡은 8개월만에"

보이그룹 위너가 19일 새 싱글로 컴백한다고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지난 13일 밝혔다.

유진-기태영, 인테리어 프로그램 동반 출연

유진과 기태영 부부가 올리브의 해외 인테리어 탐방 프로그램에 출연한다.

이슈·특집[한은 기준금리 인상]더보기

기준금리

기준 금리 인상에 시중은행도 예적금 금리 줄줄이 인상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인상함에 따라 주요 시중은행들이 예·적금 상품의 금리를 덩달아 올리기로 했다. 우

부동산

기준금리 인상에 얼어붙은 부동산시장...매수심리 ‘냉각’

한국은행이 30일 1년 만에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인상하면서 부동산시장은 더욱 움츠러들 전망이다. 부동산 규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