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9 카메라 성능, 해외 평가기관서 '역대 최고점'

재경일보 음영태 기자 음영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8.03.02 15:34:09

갤러리9

3월 중순 출시를 앞둔 삼성전자 갤럭시S9플러스가 해외 전문기관 카메라 성능 평가에서 스마트폰 역대 최고점을 받았다.

1일(현지시간) 프랑스 카메라 분석 전문기관인 DxO 마크에 따르면 갤럭시S9플러스는 종합 평균 점수 99점으로 시중에 나온 스마트폰 카메라 중 1위에 올랐다. 구글 픽셀2는 98점으로 2위, 애플 아이폰X은 97점으로 3위를 차지했다.

DxO 마크는 "갤럭시S9플러스 카메라는 명백한 약점이 없고 모든 사진과 비디오 테스트 카테고리에서 퍼포먼스가 좋다"며 "특히 104점의 사진 점수는 우리가 본 것 중에 최고"라고 평가했다.

갤러리

DxO 마크는 갤럭시S9플러스의 카메라 성능을 크게 사진과 동영상 2개 부문으로 나눠 평가했는데 사진 성능이 평균 104점, 동영상 성능이 평균 91점으로 나왔다.

갤럭시S9 시리즈는 슈퍼 스피드 듀얼 픽셀 이미지센서를 장착했다. 초당 960프레임을 촬영하는 슈퍼 슬로모션 기능을 탑재했고 저조도 촬영시 사진 품질을 개선했다.

또 조리갯값 F1.4, F2.4의 듀얼 조리개를 적용함으로써 주변 밝기를 감지해 자동으로 조리개값이 조정된다. F1.5 조리개는 업계 최고 수준 밝기다.

갤럭시S9에는 싱글 카메라가, 갤럭시S9플러스는 갤럭시노트8이 탑재했던 듀얼카메라가 적용됐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가상화폐·블록체인더보기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체크

日, 작년 가상화폐 거래 687조원…전년의 20배

일본 국내에서만 작년 한해 동안 69조 엔(약 687조 원) 규모의 가상화폐가 거래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

비트코인

호주, 비트코인 거래 감시 강화…"돈세탁·테러 연루 우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포함한 많은 가상화폐(암호화폐)의 호주 내 거래가 호주 당국의 집중적인 감시 아래

카이스트 블록체인

'블록체인 정책 방향 모색' KAIST 18일 국회서 토론회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18일 국회에서 블록체인 육성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연다. 국회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방탄소년단, 정규 3집 美 아마존 예약판매 1위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최대 온라인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에서 새 앨범 예약판매 부문 1위를 차지했다.

YB, 24일 평양 공연실황 음반 발표…"음원 수익 기부"

록밴드 YB가 이달 초 우리 예술단의 평양 공연에서 부른 곡들을 실황 라이브 음반으로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홍상수의 사랑고백 또는 우연에 바치는 찬사

영화배급사 직원 만희(김민희 분)는 프랑스 칸영화제 출장 중 "정직하지 못하다"는 이유로 해고당한다. 배급사 대표

이슈·특집 [청년일자리 및 추경예산안]더보기

김동연

김동연 "中企, '대기업 수준' 부합한 생산성 제고 노력“ 강조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9일 중소기업중앙회를 방문해 “정부가 2021년까지 청년 일자리 및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