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홍콩법인 통해 암호화폐 ICO…내달부터 판매

연합뉴스

  • 기사입력 2018.03.08 09:42:50

BRC 티저사이트 이미지BRC 티저사이트 이미지

게임업체 한빛소프트는 자사 암호화폐 '브릴라이트 코인(BRC)'을 홍콩 법인을 통해 ICO(가상화폐공개)하고 블록체인 플랫폼 사업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한빛소프트는 암호화폐 ICO 이후 프라이빗 판매 등을 거쳐 내달 초 공개 판매에 들어갈 계획이다.

BRC는 게임 유저를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인 브릴라이트 플랫폼 기반의 암호화폐다. 브릴라이트 플랫폼은 게임 서비스 내부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던 유저들의 자산을 외부 DB, 즉 블록체인에 저장해 자산 이동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이종 게임간 유저의 계정, 캐릭터, 능력치, 장비 등 자산을 이동하거나 다른 게이머와 거래할 수 있다.

BRC는 게임 내 유료 서비스 구매에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게이머와의 자산 거래에 지불 수단으로 이용될 수 있다. 또 BRC를 거래소 등에 매각해 이익을 얻을 수 있게 된다.

한빛소프트는 이번 ICO를 통해 국내뿐 아니라 중국, 동남아, 북미, 유럽 등 전세계 7억명의 오디션 유저 및 한빛소프트의 파트너사에 블록체인 플랫폼을 소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BRC 홍콩 ICO는 아시아 최초로 상장사의 해외 ICO라는 점에서 파급력이 있을 것"이라며 "게임 산업 내 블록체인 혁신의 불씨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빛소프트는 전날 BRC 티저사이트(www.bryllite.com/ko/Default.asp)를 오픈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글로벌 코인마켓더보기

BRICS 정상, 회원국의 주요 은행 DLT 연구에 대한 MOU 체결

BRICS 회원국의 5개 주요 은행이 분산원장기술(DLT) 개발에 관한 MOU에 서명했다고 26일 공식

암호화폐은행 '갤럭시 디지털' 1분기 1억 3천 400만 달러 손실

억만장자 투자자 마이클 노보그라츠(Michael Novogratz)가 회장을 맡은 암호화폐 투자은행 갤럭시디지털(Galaxy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수지, 맨 얼굴에서 광채가…넘치는 피부 자신감

가수 겸 배우 수지가 매거진 마리끌레르 2월호 별책부록의 커버를 장식했다.

이동욱, 미리 만난 발렌타인데이 '눈길'

배우 이동욱이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로맨틱한 화보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샤이니 태민, 출구 없는 무한 매력

샤이니의 멤버로, 그리고 솔로 아티스트로도 자리 잡아가고 있는 태민이 패션 매거진...

이슈 [CES 2019]더보기

삼성

[CES 2019] 삼성·LG·현대차·네이버…CES서 '4사 4색' 로봇 경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9일 열린 'CES 2019'에서는 국내 대기업들이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개발 중인 다양한 로봇

현대기아차

[CES 2019] 현대·기아차 CES서 '홀로그램 AR 내비' 공개

현대·기아자동차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9'에서 스위스 기업 웨이레이(Wayray)와 손잡고 개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