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금호타이어, 현 상황에서 해외매각 불가피“

재경일보 이겨례 기자 이겨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8.03.13 14:19:34

산업

산업통상자원부는 13일 경영위기를 겪는 금호타이어의 경영정상화 방안과 관련해 "일자리 유지를 위한 차선책으로 현재 상황에서는 해외매각이 불가피하지 않으냐고 공감한다"고 밝혔다.

산업부 문승욱 산업혁신성장실장은 이날 국회에서 "인수기업이 있으면 국내 기업 매각이 바람직하지만, 현실적으로 유동성 위기가 심각한 상황이어서 마땅한 다른 (국내) 기업이 없는 상황"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문 실장은 또 "산업 영향과 지역경제, 일자리를 고려하면 청산되는 것보다는 최대한 존속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입장"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금호타이어가 전투기 타이어 방산업체로 지정돼 있어서 매매 시 산업부 장관의 승인이 필요하고, 방위사업청장의 의견을 들어서 검토한다"며 "해외매각 신청이 들어오면 그때 면밀히 검토해서 승인 여부 방안을 판단하겠다"고 밝혔다.

산업은행 이대현 수석부행장은 채권단이 중국 더블스타로의 매각을 재추진키로 한 것과 관련해 "더블스타는 경영계획을 전달하면서 '국내는 철저히 독립 경영하겠다', '(산은이) 최대주주로서 역할하고 사외이사를 임명하는 방향으로 해서 현지 경영은 현지 경영인에게 맡기겠다'고 협의했다"고 전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이슈[2019년 복지혜택]더보기

아동

아동수당 만6세 미만 모두에 월 10만원 지원...”신청 꼭 해야“

아동수당이 만 6세 미만 모든 아동에게 월 10만원씩 지급된다. 아동수당은 신청이 없으면 받을 수 없다.

기초연금

기초연금 월 최대 30만원 지원...소득역전방지 규정 신설로 지원금 감액

65세 이상 노인 중 소득·재산 하위 20%에 속하는 기초연금 수급 노인 약 150만명에게 다음 달 25일부터 최대 월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샤이니 민호, 4월 15일 해병대 입대

그룹 샤이니의 민호(28)가 오는 4월 15일 입대를 예고해 눈길을 모았다.

감우성-김하늘, JTBC '바람이 분다'서 멜로 호흡

배우 감우성(49)과 김하늘(41)이 JTBC 새 멜로드라마 '바람이 분다'로 만난다고 양측 소속사가

트와이스 일본 돔투어 화려한 개막…"꿈 이뤘어요"

그룹 트와이스의 일본 돔투어가 화려하게 막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