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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가 고공행진 속 편의점 커피 판매량 급증

편의점 커피

최저임금 등의 여파로 외식 물가가 나날이 오르면서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편의점 커피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15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CU(씨유)가 지난달 13일부터 최근까지 한 달간 제품 매출(담배·주류 제외)을 분석한 결과, 즉석 원두커피 매출 순위가 지난해 같은 기간 10위에서 최근 2위로 뛰어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원두커피 판매량이 급증하면서 콜라와 박카스, 컨디션 등 기존 인기 제품을 제쳤다. 1위는 지난해와 올해 동일하게 '빙그레 바나나우유'였다.

CU 관계자는 "최근 외식 물가가 인상되면서 커피 전문점의 3분의 1 수준 가격에 즐길 수 있는 편의점 커피가 업계 장수 히트상품인 바나나우유의 아성마저 넘보고 있다"고 말했다.

CU가 고급 원두와 커피머신을 사용해 매장에서 직접 내리는 즉석 원두커피 브랜드 '카페 겟(Cafe GET)'은 아메리카노 한 잔에 1천200원이다.

2015년 2천500만잔 판매를 시작으로 2016년 4천500만잔, 지난해 6천만잔 이상 판매되며 해마다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커피

GS25의 저가형 원두커피 '카페25'(아메리카노 1천원)도 2016년 2천300만잔, 지난해 6천400만잔이 판매되며 누적 판매량이 1억잔을 넘었다.

편의점 업계는 이런 인기에 힘입어 원두커피 운영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

CU는 원두커피 운영 매장을 현재 8천여 개에서 올 상반기 안에 1만2천여 개로 늘리고 디저트류 상품군을 확대할 방침이다. GS25는 올해 안에 8천500개→1만300여개, 세븐일레븐은 4천200개→6천개까지 매장을 각각 늘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