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갤럭시S9 출시일에 맞춰 자급제 단말 전용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한다. 프리미엄 스마트폰 처음으로 출시한 자급제 단말 매력도를 높여 소비자 인지도를 제고하고 나아가 자급제 시장도 자리 잡을 수 있게 하겠다는 계산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9의 정식 출시일인 16일부터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한 'S9 어피치 스페셜 패키지'를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패키지는 갤럭시S9 자급제 단말(라일락 퍼플 색상·출고가 95만7천원)과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어피치(복숭아)를 적용한 스마트 커버, 충전 스탠드로 구성됐다.
삼성전자 온·오프라인 판매처인 디지털프라자와 삼성닷컴 가격은 100만원, 그외 11번가와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가격은 99만5천500원이다. 삼성 디지털프라자나 삼성닷컴에서 구매하면 4만점의 멤버십 포인트를 준다.
갤럭시S9을 어피치 충전스탠드를 이용해 충전할 경우 나타나는 어피치 애니메이션 충전 테마도 4월 중 지원될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보통 스페셜 패키지는 출시 몇 개월 후에나 나오는데 정식 출시일에 맞춰 패키지가 나오는 것은 이례적"이라며 "삼성전자가 처음으로 플래그십 제품을 자급제로 출시하면서 자급제 단말 매력을 높이려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