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기업

상장기업 51.8% 위기 버틸 실탄 떨어졌다

지난해 상장사 5곳 중 1곳은 영업이익으로 이자 비용도 내지 못한 것으로 조사됐다. 전체 상장사 기업 중 반 이상이 현금성 자산이 줄어들었다. 한국경제연구원은 9일 코스피 상장기업 685개사의 제무재표를 분석한 ‘..

한국선급·SPC삼립 등 8개사, 상반기 채용 진행

한국선급과 SPC삼립, 흥아해운, 한국특허전략개발원, 한국천문연구원,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한국특허전략개발원,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등 8개 기업이 상반기 채용을 진행 중이다...
코로나19 CEO 보고서

코로나19 팬데믹…글로벌 CEO들이 얻은 교훈은

글로벌기업 CEO들이 코로나19 팬데믹에서 얻은 교훈을 담은 보고서가 나와 주목된다. 9일 글로벌 경영컨설팅업체 아서디리틀(ADL)은 'COVID-19 위기를 겪은 주요 기업들: 홍콩, 이탈리아, 싱가포르에서 배운 ..

13년전 사건 종결지으려던 DB손보, 의외의 결과에 '진땀'

DB손해보험이 13년전 교통사고 사망자의 유족들에게 소송을 제기했었다는 이야기가 물의를 빚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한 유튜브를 통해 소개된 교통사고 유가족의 사연이 9일 언론을 통해 보도되면서, 지난달 한화손해보험이..
보령제약그룹 3세 김정균

보령제약그룹 3세 김정균 대표는 누구

보령제약그룹 3세인 김정균씨가 지난 2019년 12월 보령홀딩스 대표이사가 됐다. 김 대표이사는 지난 2014년 보령제약에 이사 대우로 입사했고 인사팀장을 맡기도 했으며 지난 2017년 1월부터 보령제약 등의 ..
류석 DB손해보험 법인마케팅팀장(오른쪽)과 핏펫 고정욱 대표

DB손보, 핏펫과 MOU…펫보험 서비스 활성화

DB손해보험(DB손보)이 펫테크 스타트업 핏펫과 함께 펫보험 서비스 활성화에 나선다. DB손보와 핏펫은 서울시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펫테크 기반 보험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자동차부품업 신용평가방법론

트루윈, 200억원 규모 BW 발행…신평사들 "B-"

센서 전문기업 트루윈이 200억원 규모의 신주인수권부사채(BW)를 발행하기로 한 가운데, 신용평가사들은 'B-' 신용등급 평가를 내놨다. 9일 업계에 따르면, 트루윈은 표면이자율 2.0%, 만기이자율 4.0%의 BW..
KakaoTalk_20200408_190909655.jpg

쌍용차, '리스펙'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은

8일 오후 쌍용자동차가 진행한 'RE:SPEC(리스펙) Media Driving Day' 행사에서 해당 기능을 경험해 봤다. 쌍용차는 이번 변화에 대해 명칭 그대로 "스펙을 다시 썼다"고 말하고 있다. 리스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