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금융위원회

금융위 "3조 원 내 CP·전단채·회사채 매입“

금융위원회는 30일 "정부가 분기 말 기업의 단기자금 조달에 애로가 없도록 30~31일 이틀 동안 산업은행 등을 통해 최대 3조원 범위 안에서 기업어음(CP)과 전자단기사채, 회사채 등을 매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소득층

[질의응답] 긴급재난지원금 대상과 시기는

정부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극복을 위해 소득 하위 70% 가구에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최대 100만 원을 지급하기로 하면서 가구별 지급대상과 시기, 규모에 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다음은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한 ..
문재인

정부, 5월 중 긴급재난지원급 지급 추진

문재인 대통령은 30일 집행을 결정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을 위한 긴급재난지원금과 관련해 "신속하게 집행되도록 정부는 뼈를 깎는 세출 구조조정으로 2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을 속히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자영업자

저소득층·영세사업자 4대보험·전기료 감면·유예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과 영세사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국민연금·건강보험·고용보험·산업재해보험 등 4대 보험료를 3월분부터 감면 또는 납부를 유예한다...
문재인

소득하위 70%에 100만 원 긴급재난지원금 지급한다

문재인 대통령은 30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사태와 관련해 "정부는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해 중산층을 포함한 소득하위 70% 가구에 대해 4인 가구 기준으로 가구당 100만원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
SKT 5G 알뜰폰 요금제

SKT 5G 알뜰폰 요금제 출시…월 최저 3만7400원

월 3만원대에 SK텔레콤(SKT) 5G 서비스를 이용하는 5G 알뜰폰 요금제가 30일 출시됐다. SKT는 6개 알뜰폰 사업자에게 5G 요금제를 도매로 제공하고, 5G 망을 알뜰폰에 개방한다고 30일 밝혔다...
문재인

오늘 3차 비상경제회의…'긴급재난지원금' 결론에 관심

문재인 대통령은 30일 청와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제 충격을 최소화하는 방안을 논의하는 제3차 비상경제회의를 주재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
채무조정

소상공인 채무조정 지원…2조 원 연체채권 매입

정부가 코로나19 피해로 빚을 못 갚게 된 소상공인의 신용회복을 위해 연체 채권을 최대 2조 원어치 매입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29일 금융권에 따르면 문재인 대통령이 주재하는 비상경제회의에서 정부는 향후 취약계층 금..
스와프

한미 통화스와프 자금 120억 달러 31일 공급

한미 통화스와프 자금 600억 달러 중 1차분 120억 달러가 오는 31일 시중에 공급된다. 한국은행은 31일 한미 통화스와프 자금 120억 달러를 국내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외화대출 입찰을 한다고 29일 밝혔다. 입..
기재차관

소상공인 대출 혼잡, 1~2주 더 이어진다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은 2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자금 수혈이 필요한 소상공인의 대출 신청 및 처리 과정이 앞으로 1∼2주가량 더 혼잡한 모습을 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면세점

코로나19에 2월 국내 면세점 매출 '반토막'

2월 국내 면세점 매출이 전달보다 절반 가까이 쪼그라들었다. 신종 코로나비아러스 감염증 여파로 방문객 수가 절반으로 줄면서 매출에 심각한 타격을 미친 것으로 해석된다. 27일 한국면세점협회에 따르면 2월 국내 면세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