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대출

8월 은행 예금·대출 금리 또 역대 최저

지난달 은행권의 예금과 대출 금리가 또 사상 최저 수준을 기록했다. 한국은행이 29일 발표한 '8월 중 금융기관 가중평균 금리' 통계에 따르면 예금은행의 저축성 수신금리(가중평균·신규취급액 기준)는 연 0.81%로 ..
가게

서비스업 5개월 만에 감소…음식·숙박 직격탄

코로나19 재확산 여파로 제조업·서비스업 생산이 줄면서 지난달 전산업 생산도 석달만에 전월대비 감소했다. 서비스업과 제조업 생산이 함께 감소 전환한 가운데 건설업도 큰 폭으로 줄었다. 기저효과가 상당 부분 반영된 소..
홍남기

홍남기 "11월 1∼15일 코리아세일페스타 개최“

오는 11월 1~15일에는 하반기 대표 할인행사인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열린다. 정부는 코세페 기간 라이브커머스(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 및 온라인 기획전, 백화점·마트 입점업체 ..
수출

8월 수출액 6개월 연속 감소…전년보다 9.2%↓

한국은행이 25일 발표한 '2020년 8월 무역지수 및 교역조건'(달러 기준) 통계에 따르면 지난달 수출금액지수는 작년 8월보다 9.2% 떨어지면서 6개월 연속 감소를 기록했다. 석탄·석유제품(-43.5%), 섬유·..
물가

소비심리 5개월 만에 위축…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영향

9월 소비심리가 5개월 만에 다시 위축됐다. 한국은행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 등의 영향으로 경기·가계 재정 상황에 대한 인식이 악화했다고 설명했다. 한국은행이 25일 발표한 소비자동향조사 결과를 보면 9월 소비..
당정청

당정청 "7.8조원 추경 중 5조원 추석 전 지급“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7조8천억원 규모의 4차 추경에서 약 5조원을 추석 전에 집행하기로 했다. 당정청은 24일 국회에서 협의회를 열고 이같이 의견을 모았다고 민주당 최인호 수석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