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최저임금

2021년 최저임금 시급 8천720원으로 확정

내년 최저임금이 시간당 8천720원으로 최종 확정됐다. 1주 소정 근로시간 40시간(유급주휴 포함)을 적용해 월급으로 환산한 금액은 182만2천480원이다. 고용..
기재차관

장마에 채소류 가격 상승…정부, 비축물량 출하

정부는 장마에 따른 채소류 등 농산물 가격 상승에 대응해 비축물량을 출하하는 등 수급안정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통계청에 따르면 7월 채소류 가격은 1년 전보다 16.3% 상승한 바 있다.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은 ..
보험개발원 카히스토리 웹사이트(www.carhistory.or.kr)의 무료침수사고조회 화면     [카히스토리 웹사이트 갈무리

중고차 거래? 침수차 '주의보'

올해 길어진 장마와 기습 폭우로 차량 침수와 낙하물 피해를 당한 차량이 지난해 수준을 넘어섰다. 이런 가운데 중고차 거래에 있어 침수차 거래를 주의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6일 보험개발원 관계자는 소비자가 침수..
수출

LG경제연구원 "한국 경제성장률 올해 –1.0% 전망“

LG경제연구원은 한국의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1.0%로 전망했다. 이는 지난해 9월 전망치(1.8%)보다 크게 낮아진 수준이다. 하반기 세계 수요가 느리게 회복되면서 우리나라의 수출 전망 역시 지난해 실적으로 ..
기업경기전망

기업경기 전망, OECD 반등하는데 韓 6개월째 하락세

전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의 기업경기 전망 지표가 지난 6월 코로나19 확산 이후 처음으로 반등한 반면, 우리나라 기업 경기 전망 지표는 올해 6월까지 하락세를 나타냈다. 6일 OECD 기업신뢰지수(BC..
금리인하

KDI "정책금리 낮춰도 은행 수익성 나빠지지 않아“

한국은행이 기준금리 등 정책금리를 인하하더라도 시중 은행들의 수익성은 악화되지 않는다는 국책 연구원의 분석이 나왔다. 황순주 한국개발연구원(KDI) 연구위원은 5일 '금리인하가 은행 수익성과 금융안정에 미치는 영향'..
최저임금

2021년 최저임금 시급 8천720원으로 확정

내년 최저임금이 시간당 8천720원으로 최종 확정됐다. 1주 소정 근로시간 40시간(유급주휴 포함)을 적용해 월급으로 환산한 금액은 182만2천480원이다. 고용노동부는 5일 내년도 최저임금 8천720원을 고시했다고..
한국은행

금통위원들 "완화적 통화정책 따른 자산 버블 우려“

지난달 16일 열린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 회의에서 일부 위원들은 완화적 통화정책에 따른 부동산 등 자산 가격의 버블(고평가) 현상을 우려했다. 4일 한은이 공개한 금통위 의사록에 따르면, 7월 16일 회의에서 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