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국은행

한은, 기준금리 0.5%로 동결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0.5%로 동결했다.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이하 금통위)가 현재 연 0.5%인 기준금리를 유지하기로 15일 결정했다. 한은이 기준금리를 동..
수출

지난해 제조업 일자리 7만2000개 해외로 빠져나가

지난해 해외로 빠져나간 제조업 일자리가 7만2000여 개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전국경제인연합회 산하 한국경제연구원은 제조업 해외직접투자(ODI)와 외국인직접투자(FDI) 통계를 바탕으로 직간접 일자리 유발 효과를..
대파

대파·달걀 가격 점차 안정…고기값 상승세

'금파', '금란'으로 불리던 대파와 달걀 가격이 수급이 늘면서 점차 안정세를 찾아가고 있다. 19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본부에 따르면 지난 8∼14일 대파 소매가격은 1㎏당 6천..
최고 속도 시속 50㎞ 제한

'안전속도 5030' 내일부터 전국 도시에서 시행

내일 부터 전국 도시에서 차량 제한속도가 일반도로의 경우 시속 50㎞, 이면도로는 시속 30㎞로 낮아진다. 경찰청과 행정안전부,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개정 도로교통법 시행규칙이 17일 전국에서 전..
문재인

문대통령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 주도해야"

문재인 대통령은 15일 "반도체 산업은 우리 경제의 현재와 미래가 걸린 핵심 국가전략 산업으로,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을 우리가 계속 주도해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확대경제장관회의..
수출

한경연, 올해 경제성장률 3.4% 전망

올해 우리나라 경제성장률이 3% 중반 수준으로 올라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세계 경기 회복에 따른 수출 호조가 양호한 경제성장 흐름을 주도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한국경제연구원은 이러한 내용을 담은 'KERI 경제..
한국은행

한은, 기준금리 0.5%로 동결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0.5%로 동결했다.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이하 금통위)가 현재 연 0.5%인 기준금리를 유지하기로 15일 결정했다. 한은이 기준금리를 동결한 것은 지난해 7월 이후 일곱 번째다...
출생아

늙어가는 한국, 출산율 2년 연속 전세계 꼴찌

한국의 합계출산율이 전세계에서 2년 연속 꼴찌를 기록했다는 유엔 보고서가 나왔다. 올해 어린이 인구 비율마저 꼴찌로 추락했다는 내용이 담겼다. 노인 인구 비율은 빠르게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자동차, '2021 Hello Spring 상용차 고객케어 서비스' 실시 무상 점검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차, 봄맞이 상용차 무상 점검 서비스

현대자동차는 봄철을 맞아 상용차 고객에게 무상으로 차량 점검을 해주는 '2021 헬로 스프링 상용차 고객케어 서비스'를 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이날부터 이틀간 고속도로 주요 휴게소와 차고지에서 제공한다...
개인대출

꺾이지 않는 가계대출, 지난달 6.5조 증가

지난달 주택담보대출과 전세대출이 늘면서 은행권 가계대출이 6조5000억 원 증가했다. 신용대출 급증세는 멈췄지만 가계대출 증가 속도가 꺽이지 않고 있다. 한국은행이 14일 발표한 '금융시장 동향'에 따르면 3월 말 ..
수출입물가

유가·환율 상승에 수출입물가 넉달째 올라

국제유가와 원/달러 환율이 오르면서 우리나라 수출입물가가 넉달 연속 상승했다. 한국은행이 14일 발표한 수출입물가지수 통계에 따르면 3월 기준 수입물가지수(원화 기준 잠정치·2015년 수준 100)는 109.73으로..
imf

IMF "한국, 인구 감소·고령화로 부채 부담 경계해야"

한국은 인구 감소 속에 노령화에 따라 부채 부담이 폭발하지 않도록 경계해야 한다고 국제통화기금(IMF)이 13일(현지시간) 제언했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안드레아스 바우어 IMF 아태국 부국장보 및 한국 미션단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