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은

한은, 올해 성장률 2.1%로 하향

한국은행이 29일 올해 한국 실질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전망치를 기존 2.3%에서 2.1%로 0.2%포인트 하향 조정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장기화하지 않고 3월 중 정점을 이룬 뒤 진정..
공항

한국발 입국제한 42곳으로…中 5개 지방서 격리 조치

국내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이 빠르게 확산하면서 한국인의 입국을 제한하는 국가가 42곳으로 늘었다. 여기에는 한국인 입국절차를 강화한 중국 5개 성(省)도 공식적으로 포함됐다. 27일 외교부에 따르..
마스크

“마스크 오늘부터 풀린다더니…"정보 발표와 다른 현장

당초 이날 오후부터 마스크 물량이 풀린다고 알려지면서 우체국이나 농협 하나로마트 앞에 개점 전부터 시민이 몰리는 등 혼선을 빚었다. 우정사업본부는 보건용 마스크를 내달 2일 오후부터 대구와 청도를 비롯해 공급 여건이..
한은, 금융·외환 변동성 확대 가능성…필요시 시장안정 조치

한은, 금융중개지원대출 한도 30조원으로 5조원 증액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는 2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업체에 대한 금융지원 확대를 위해 금융중개지원대출 한도를 기존 25조원에서 30조원으로 5조원 증액하기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긴급 금융 지원..
취업마지노선

취업적령 마지노선 늦춰진다…남성 33.5세·여성 31.3세

직장인과 취업준비생이 생각하는 취업적령기 마지노선이 3년 새 2세가량 늦춰진 것으로 조사됐다. 취업포털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27일 직장인 및 취준생 4천544명을 대상으로 '적어도 이때까지는 첫 취업이 완료돼야만 한..
마스크

마스크가격 온라인서 4천원대,,,물량공급에 가격 잡히나

중국발(發)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일회용 마스크 품귀 현상이 빚어지면서 온라인 판매 사이트에서 마스크 가격이 1매당 평균 4천원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이례적으로 마트나 약국 등 오프라인..
한은

한은, 기준금리 1.25%로 동결…기존 ‘신중‘ 고수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27일 통화정책 결정 회의를 열고 기준금리를 현 수준인 연 1.25%로 동결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국내 확산이 급속도로 진행해 경제에 상당한 충격이 불가피하다는 우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