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성균관대 금잔디?, 연예인 닮은꼴들 속출 ‘리틀 한예슬부터 은평구 이효리까지’

'성균관대 금잔디'가 '로드쇼 퀴즈원정대-성균관편'에 등장한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연예인 닮은꼴에 대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9일 방송될 KBS2 '로드쇼 퀴즈원정대'에서는 175cm의 훤칠한 키와 몸매, 털털한 성격까지 갖춘 성균관대 캠퍼스퀸 '성균관대 금잔디'가 출연할 예정이다.

최근 이 프로그램을 통해 청순한 '세종대 윤아', 섹시한 '경기대 손담비'가 캠퍼스 퀸으로 등장하며 네티즌의 큰 관심을 끌기도 했다.

이처럼 연예인을 닮은 뛰어난 외모를 가졌으면서도 연예인보다 친숙한 일반인들은 항상 대중들의 관심을 받아왔고, 방송 프로그램에서는 꾸준히 연예인 닮은꼴들을 소개해 왔다.

최근에도 꾸준히 네티즌의 관심을 받은 인물 중 한 명은 '리틀 한예슬'이라는 별명을 가진 쇼핑몰 운영자 윤선경 씨.

윤선경은 지난 2007년 SBS '진실게임'에 한예슬 닮은꼴로 출연해 시청자들의 집중적인 관심을 받았고, 지난해 말에는 KBS '세상의 아침'에서 또 소개되기도 했다.

지난해 막을 내린 SBS '진실게임'에서 연예인 닮은꼴들이 종종 등장했고, 최근에는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서도 연예인들을 닮은 일반인들이 대거 등장했다.

특히 '꽃보다 남자' 열풍에 힘입어 구준표 닮은꼴은 물론, 여자 F4를 선보여 뜨거운 성원을 얻었다.

지난 1월에 출연한 F4의 리더 구준표 닮은꼴 김민준 씨는 출연 소식이 알려지자마자 뜨거운 성원을 얻었고, 그의 미니홈피에는 수많은 네티즌들이 방문하기도 했다.

또 2월에는 '여자 F4 선발 대회'가 열려 손담비, 김태희, 아이비, 이효리, 강혜정 닮은꼴이 등장했다.

이날 방송에는 손담비 사촌이라고 오해받았던 청순담비 서유란, 싱가폴에서 더 유명한 김태희 닮은꼴 도회지, 아이비를 꼭닮은 한봄, 효리 외모에 털털한 성격까지 지닌 은평구 이효리 홍정옥, 보령 머드공주 '꼬마 강혜정' 최지우가 출연해 출연자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한편, 의상디자인을 전공하는 것으로 알려진 일명 '성균관대 금잔디'는 아르바이트 하며 학비 마련을 하는가 하면 성격이 좋아 남자 친구들은 물론 여자 친구까지 많은 자타공인 성격까지 좋다고.

특히 이날 방송에서 금잔디 닮은꼴은 그룹 '카라'의 '허니'를 특유의 깜찍함으로 재연하면서 학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는 후문이다. (왼쪽 위에서부터 시계방향으로=성균관대 윤아, 경기대 손담비, 한예슬 닮은꼴, 구준표 닮은꼴, 김태희 닮은꼴, 이효리 닮은꼴, 손담비 닮은꼴, 아이비 닮은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