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와치폰’ 영국서 뜨거운 인기 ‘1천달러 아깝지 않아’

재경일보 김세준 기자 (sjkim@jknews.co.kr) 김세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09.09.10 17:50:52

LG전자의 3세대 터치폰인 '와치폰'(LG-GD910)이 영국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10일 LG전자는 지난달 말 영국 런던의 명품 거리 본드 스트리트에 위치한 이동통신사 오렌지 매장에서 '와치폰'이 판매 시작 10분만에 초기 수량 50대가 모두 팔렸다고 밝혔다. '와치폰'이 1천 달러가 넘는 고가이기에 더욱 놀라운 결과다.

3세대 터치폰인 '와치폰'은  손목 시계 모양으로 일반 휴대폰의 절반에 불과한 3.63cm, 두께 13.9mm의 화면을 가졌으며 인터넷은 물론 영상 통화도 가능하다. 음성 인식, 문자를 음성으로 변환해주는 TTS, 생활 방수, 블루투스, 전화번호부, 일정표, MP3 플레이어, 스피커폰 등 다양한 첨단 기능을 갖췄다.

또한 이 제품은 실제 고급시계 제작에 쓰이는 재료와 방식을 그대로 적용해 앞면에는 완만한 곡선으로 처리된 강화유리를, 테두리에는 고급 금속 소재를 사용해 견고함을 높였다.

특히 햇빛이나 형광등 등 외부 빛을 광원으로 사용해 액정표시장치(LCD)가 꺼진 상태에서 시계화면을 볼 수 있어, 평상시에는 일반 시계로 사용가능하다.

한편, '와치폰'은 7월 유럽 주요 이동통신사업자인 오렌지(Orange)社 및 대형 유통사인 카폰웨어하우스(Carphone Warehouse)를 통해 출시됐으며, 아시아, 중동, 호주, 중남미 등에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가격은 지역별로 차이가 있으나 1,200달러 내외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이슈[한은, 韓 성장률 전망] 더보기

이주열

한은, 올해 성장률 전망 2.2%로 하향…"향후 여건도 낙관하기 어려워"

한국은행이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기존 2.5%에서 2.2%로 하향조정했으며 소비자물가 상승률 전망치는 1.1%에서

수출

금통위 의결문 '잠재성장률 수준 성장세' 빠지고 '日 수출규제' 추가

한국 경제 성장흐름이 당초 예상보다 둔화한 것으로 한국은행이 18일 진단했다. 금융통화위원회 의결문에

금값

금리 인하에 국내 금값 사상 최고…금·은 ETN도 강세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에 국내 금값이 18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35분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몬스타엑스, 美 스테이플스센터 입성…콘서트 생중계

그룹 몬스타엑스가 다음 달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스테이플스센터에 입성한다.

핑클 이진, 성유리 있는 버킷스튜디오와 전속계약

그룹 핑클 멤버이자 배우로 활동 중인 이진이 같은 그룹 성유리가 소속된 회사에 둥지를 틀었다.

새로운 시도 통할까…한국형 오컬트 히어로물 '사자'

악령을 쫓는 엑소시즘은 더는 낯선 소재는 아니다. 영화 '검은 사제들' '곡성' '사바하' 뿐만 아니라 드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