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블루, 최단기간 1위 기록 세우며 정상 등극!

재경일보 김영주 기자 (yjkim1@jknews.co.kr) 김영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0.01.29 21:24:49

신인 록밴드 CNBLUE(씨엔블루)가 신인 중 최단기간으로 데뷔 2주만에 지상파 음악프로그램 KBS 2TV ‘뮤직뱅크’에서 '외톨이야'로 1위를 차지했다.

데뷔 직후부터 각종 음반차트와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해왔던 CNBLUE는 이로써 온,오프라인, 방송차트을 석권하는 ‘천하통일’을 이루게 된 것.

신인가수가 데뷔 곡으로 2주 만에 ‘뮤직뱅크’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전례를 찾아보기 힘들다.

앞서 투애니원이 지난 7월 8일 첫번째 미니앨범 ‘I don't care’를 발표하고 9일만인 17일 ‘뮤직뱅크’에서 1위를 차지했지만, 투애니원은 이미 5월 ‘파이어’로 활동을 시작한 후 발표한 음반이다. 그러나 CNBLUE는 첫 음반 첫 타이틀곡으로 2주만에 1위를 차지해 의미가 더욱 깊다.

CNBLUE는 지난 14일 데뷔음반 ‘블루토리’를 발표하고 ‘외톨이야’로 활동하면서 각종 음악차트에서 ‘올킬’을 기록한데 이어 음악프로그램에서도 1위를 차지하면서 2010년 ‘대형 신인’으로 인정받게 됐다.

CNBLUE는 ‘블루돌풍’이라는 이름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가운데 CF업계에서도 잇단 러브콜을 받으며 CF계 블루칩으로 떠올랐다.

데뷔 전부터 보컬 정용화의 드라마 ‘미남이시네요’ 출연으로 관심을 모았던 CNBLUE는 음악계와 방송계, CF업계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어 한동안 ‘블루돌풍’이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FNC뮤직)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이슈[2019 추경]더보기

추경예산

’미세먼지‧민생‘ 세 번째 추경...경기대응 '약발' 통할까

문재인 정부가 24일 내놓은 6조7천억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은 내놨다. 현 정부 들어 세 번째인 이번

추경예산안

산업부 추경안 4천378억원 국회제출...미세먼지 대책 950억

산업통상자원부가 미세먼지 저감 등 28개 사업에 대한 4천378억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안(추경안)을 마련해 24일

취업

일자리예산 1.8조 추가 편성…직접일자리 7만3천개 만든다

정부는 연내에 일자리 예산 1조8천억원을 추가로 투입해 직접일자리를 7만3천개 만들고 실업급여 지원 인원을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한고은, 눈부신 햇살처럼 화사한 화보 공개 '눈길'

배우 한고은이 눈부신 햇살처럼 화사한 '인생 화보'로 역대급 미모를 뽐내 시선을 사로 잡았다.

방탄소년단, 한국 가수 최초 빌보드 '핫 100' 2곡 동시 진입

그룹 방탄소년단이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 2곡을 동시...

에이핑크 김남주, 이 미모에 취한다…일상이 러블리

그룹 에이핑크 멤버 김남주가 러블리한 매력을 뽐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