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G20]대학을 찾은 글로벌 CEO들

비즈니스 서밋에 참석한 글로벌 CEO들이 국내기업과 비즈니스 상담, 대학특강 등으로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고팔라크리슈난(Gopalakrishnan) 인도 인포시스(Infosys) 회장은 12일 오전 서울시립대 강당에서 대학생 및 교수 300여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가졌다.

고팔라크리슈난 회장은 이날 특강을 통해 신흥국 인도기업에서 세계적인 IT 거대그룹으로 성장하게 된 인포시스의 성공스토리를 소개했다. 이날 특강에는 시립대 학생 뿐만 아니라 서울대·카이스트·포항공대 학생들도 참석,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

이에 앞서 지난 10일에는 폴 제이콥스(Paul Jacobs) 퀄컴사 회장이 고려대 경영대생들을 대상으로 ‘무선 혁명’(Wireless Innovation) 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가졌고, 윌리엄 토페타(William J. Toppeta) 메트라이프(MetLife) 국제사업부문 사장도 10일 오후 동국대에서 대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국제금융산업의 리더쉽’에 대해 특강을 가진 바 있다.

강연에 참석한 대학측에 따르면 평소 접하기 힘들었던 세계적인 CEO들의 생생한 성공스토리와 경험 등을 직접 들을 수 있어서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였다는 반응이다.

한편, 비즈니스 서밋 조직위에 따르면 이들 CEO들은 한국시장과 한국 젊은이들에 대해 특별한 관심을 갖고 있어서 조직위에 대학생 대상 강연을 요청해 성사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