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대통령 "구체적 액션플랜 만들어 낸 성공적 회의였다"

재경일보 류윤순 기자 (ysryu@jkn.co.kr) 류윤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0.11.12 20:53:15

"역사적인 G20 정상회의가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는 것을 국민여러분께 보고드립니다."

12일 서울 G20정상회의가 환율 분쟁과 금융시스템 개혁, 개발 의제 등에서 가시적 성과를 드러내며 막을 내렸다.

폐막 직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이명박 대통령은 "예상 외로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던 것은 국민께서 적극 지원해 준 덕분이다"며 "특히 오늘 새벽 4시까지 마지막 합의를 위해 애쓰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정상회의 직전까지 차관회의과 셰르파 회동이 치열한 기싸움 양상으로 번지며 이번 서울 선언문 합의에 이를 수 있냐는 우려가 제기됐었지만, 1박 2일간의 짧은 일정동안 릴레이 세션 진행을 통해 서울 액션플랜(Seoul Action Plan)이란 실질적 행동계획으로 이어지게 됐다.

이 대통령은 회의가 폐막된 뒤 가진 내외신 공동기자회견 모두 발언을 통해 이러한 G20의 결과물을 놓고 "역사적인 성과라고 할 수 있다"라고 평가했다.

그는 이어 "G20은 지난 4차례의 회의를 통해 한층 의미있는 성과를 도출해 냈다"며 "이번 정상회의는 그간의 합의 사항을 실천을 위한 실질적 행동계획으로 구체화 한 것이다"고 밝혔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이슈[한은, 韓 성장률 전망] 더보기

이주열

한은, 올해 성장률 전망 2.2%로 하향…"향후 여건도 낙관하기 어려워"

한국은행이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기존 2.5%에서 2.2%로 하향조정했으며 소비자물가 상승률 전망치는 1.1%에서

수출

금통위 의결문 '잠재성장률 수준 성장세' 빠지고 '日 수출규제' 추가

한국 경제 성장흐름이 당초 예상보다 둔화한 것으로 한국은행이 18일 진단했다. 금융통화위원회 의결문에

금값

금리 인하에 국내 금값 사상 최고…금·은 ETN도 강세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에 국내 금값이 18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35분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고소영, 환상적 드레스 자태로 로마 접수

배우 고소영이 환상적인 드레스 자태로 로마를 수놓았다.

지오♥최예슬, 웨딩 촬영 공개 “사랑해 예비남편”

가수 겸 유튜브 크리에이터 지오와 최예슬이 웨딩촬영 현장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최상위권에만 쏠린 화력 아쉬운 "프듀X" 3.9% 종영

일부 상위권 연습생들에 한해서는 2년 전 시즌2 열기에 뒤지지 않았지만, 그만큼 최상위권 쏠림이 심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