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독도 봉우리 이름, 국민들의 선택은?

[재경일보 황윤정 기자] 합리적 가격의 하이-퀄리티의 아웃도어 브랜드 웨스트우드(www.thewestwood.co.kr 대표이사 김 홍)가 진행하고 있는 ‘독도 봉우리 네이밍 공모전’의 최종 12개 후보작에 대한 대국민 온라인 투표가 시작됐다.

웨스트우드는 5월 29일부터 6월 17일까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독도 봉우리 네이밍 공모전’의 최종 후보작 12개 작품에 대한 대국민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투표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웨스트우드 홈페이지에서 동도와 서도에 가장 잘 어울리는 네이밍 후보작에 투표를 하면 된다.

웨스트우드 ‘독도 봉우리 네이밍 공모전’ 대국민 온라인 투표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5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과 스마일 아웃도어 커플티셔츠, 패스포트 가방, 영화 관람권 등 다양한 선물이 마련되어 있다.

웨스트우드는 지난 3월 15일부터 4월 30일까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독도 봉우리 네이밍 공모전’ 모집을 진행해 접수된 총 689건의 응모작 중 전문가 심사를 거쳐 12개의 최종 후보작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서울을 비롯한 전국 다양한 지역에서 초등초등부터 70대 노인까지 전 연령층이 참여하는 열기를 보였다.

12개 후보작 중 최종 수상작은 국민들의 투표에 의한 점수(30%)와 전문가 심사 점수( 70%)의 합산으로 결정된다. 최종 수상작 발표는 오는 6월 25일 웨스트우드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공지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