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인현왕후의남자>2% 돌파 최고시청률 경신하며 종영!지현우-유인나 로맨틱 키스로 해피엔딩!

[재경일보 민보경 기자] 짜임새 있는 달달 스토리, 영화 같은 감각적인 영상미, 타임슬립의 진수, 지현우-유인나 호연 등 뜨거운 호평 속에 2개월 동안 시청자들의 마음을 뒤흔들었던 tvN <인현왕후의 남자>가 오는 7일(목) 밤 11시 방송된 16화를 끝으로, 화려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마지막까지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와 감각적인 영상미로 호평을 얻은 16화는 평균시청률 1.6%, 최고시청률 2.1%로 자체시청률을 경신하며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특히 20대~40대 여자시청층에서는 최고시청률 3.9%까지 치솟으며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케이블 유가입자, TNmS 기준) 시청률뿐 아니라 온라인에서의 반응도 폭발적. 주요포털사이트 실급검 1위를 차지하는 것은 물론 수백 개의 댓글이 쏟아지며 호평을 얻고 있다.

마지막 16화에서는 조선과 현대를 오갈 수 있었던 타임슬립의 매개 ‘부적’의 신비한 힘이 상실되면서 다시는 볼 수 없을 것 같았던 붕도(지현우 분)와 희진(유인나 분)이 극적으로 재회하면서, 가슴 따뜻한 행복한 결말을 맞았다. 붕도가 부적을 태워 기억을 잃은 희진은 우연히 역사 다큐 ‘인현왕후의 남자’ 나레이션 제의를 받게 되고, 나레이션 작업을 하면서 점점 왠지 모를 가슴 먹먹함을 느끼게 됐다. 이때 조선에서 유량생활을 하던 붕도는 정체가 발각되고 의금부에 끌려간 붕도는 숙종과 모두를 위해 목숨을 끊으려 한다. 절체절명의 순간 희진은 붕도의 존재를 기억해내고 전화를 걸고, 핸드폰을 손에 쥔 붕도가 현대로 타임슬립을 하게 되면서 또 다시 재회를 하게 된 것.

특히 “당신이 알려준 넥타이 용도가 무척이나 그리웠소”라는 지현우의 말에, 유인나는 넥타이를 잡아당겨 입맞춤 하는 장면이 로맨틱하게 그려졌다. 로맨틱한 키스신과 함께 “시간의 틈에서 시작된 우연한 만남. 그 인연은 1년 전에 이미 끝났다. 지금의 우리는 주지스님이 써준 신비한 부적에 의해 만난 게 아니다. 우리들만의 기억의 끈. 그리고 21세기 핸드폰으로 이어진 두 번째 인연. 이제 내가 그의 구세주 이며, 대가는 영원히 내 곁에 있어주면 된다”는 유인나의 나레이션으로 해피엔딩을 제시했다.
 
뿐만 아니라 두 사람의 키스신 너머로 또 다시 붕도에 대한 기억이 ‘리셋’이 된 수경(가득희 분)이 붕도에게 학교, 집, 부모님 등을 물어보는 호구조사 대화 모습이 보너스 장면으로 방송되며 시청자들에게 특별한 웃음을 선사했다.

<인현왕후의 남자>의 송재정 작가는 “심야의 귀한 열 여섯 시간을 <인현황후의 남자>를 위해 기꺼이 내주신 열혈 시청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저를 초심으로 돌아가게 해준 두 분에게 감사하다. 열정을 쏟아 ‘붕도’와 ‘희진’으로 살아준 지현우씨와 유인나씨, 정말 고맙고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하겠다”고 종영 소감을 전했다.

한편, 16부작 수목드라마 <인현왕후의 남자>(극본 송재정, 연출 김병수, 제작 초록뱀 미디어)는 ‘인현왕후’의 복위를 위해 시간 여행을 하는 조선시대 킹카 선비 지현우(김붕도 역)와 2012년 드라마 <신 장희빈>에서 인현왕후 역을 맡은 무명 여배우 유인나(최희진 분)의 시공간을 초월한 사랑을 그린 판타지 액션 멜로물. 주요포털사이트 실시간급상승검색어에 1위에 랭크되며 온라인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며, 시청률 상승곡선을 그리는 등 화제성과 작품성을 동시에 인정 받았다.
 
- <인현왕후의 남자> 가 남긴 것은? 
 
지현우-유인나를 중심으로 한 무수히 많은 패러디물들이 쏟아지며 팬덤을 형성하는 것은 물론 ‘웰메이드 드라마’ ‘수작’이라는 극찬을 얻으며 인기를 얻은 인현왕후의 남자.
 
가장 큰 인기 요인으로는 송재정 작가의 짜임새 있는 탄탄한 대본과 김병수 감독이 뛰어난 연출력이 앙상블을 이루며 완성도를 높였다는 점이다. <순풍 산부인과> <웬만해선 그들을 막을 수 없다> <똑바로 살아라> <거침없이 하이킥> 등의 스타작가 ‘송재정’ 작가가 2년 전부터 기획한 만큼, 베테랑다운 내공은 물론이고 완성도 높은 극본이 탄생한 것. 덕분에 스피디한 전개 속에도 흐트러짐 없는 내용은 물론이고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설정들이 개연성 있게 풀어질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타임슬립 매개체로 부적을 선택, 자유자재로 조선과 현대를 넘나드는 장치를 마련하며, 풍성한 볼거리는 물론 예측할 수 없는 스토리로 ‘똑똑한 타임슬립 드라마’라는 평을 얻었다. 또 매력으로 똘똘 뭉친 ‘김붕도’(지현우 분)와 ‘최희진’(유인나 분)이라는 입체적이고 사랑스런 캐릭터를 탄생시키며 몰입도를 높였다.

여기에 <뱀파이어 검사>로 세련된 영상을 선보인 김병수 감독이 연출을 맡아, 사극과 현대극을 넘나드는 타임슬립 드라마를 새로운 감각으로 탄생시켰다. 조선시대에서는 영화 못지 않는 스케일과 촬영기법으로 생동감 넘치는 액션들을 안방에 고스란히 전하면서도, 현대시대에서는 트렌디한 색감과 카메라 앵글로 시선을 사로 잡은 것. 특히 ‘까치발 키스’ ‘넥타이 키스’ ‘스파게티 키스’ 등 로맨틱하면서도 센스 넘치는 수많은 화제의 키스신을 탄생시키며 특별한 볼거리를 안방에 선사했다. 이에 시청자들은 달달함의 극치를 선보인 송재정 작가에는 ‘송러브’로, 뛰어난 연출력을 선보인 김병수 감독에게는 ‘김테크닉’이라는 애칭을 붙여주며 호응을 보내고 있다.

10년 만에 처음으로 자신이 작품을 골랐다며 각별한 애정을 보인 지현우와 데뷔 이후 첫 주연으로 관심을 모은 유인나의 열연이 작품을 더욱 빛나게 했다는 평이다. 지현우는 조선시대에서는 지략을 펼치며 액션활극을, 현대에서는 유인나와 달달한 로맨스를 펼치며 상반된 두 가지 매력을 어필하며 ‘완꼬남’(완벽해서 꼬시고 싶은 남자’)으로 등극했다. 대역 없이 100% 액션을 소화하는 투혼을 발휘했으며, “처음으로 당신이 예쁘다고 생각했소” “당신을 책임지겠소” “격정적인 성격이 매력적이오” 등 일명 ‘원조 선수남’으로 불릴 정도로 여심을 녹이는 조선선비의 달달한 로맨스를 맘껏 펼쳐 보였다.
 
유인나는 지현우에게 한 눈에 반하게 되면서, 자신도 주체할 수 없는 설레임과 핑크빛 감정 때문에 어리둥절해 하는 사랑스러운 캐릭터로 자신의 매력을 십분 발휘했다는 평이다. 지현우를 볼 때마다 감출 수 없는 ‘하트 눈빛’과 뼈 속까지 애교만점인 말투와 표정으로 시청자들을 사로 잡았다. 뿐만 아니라 중반부를 넘어서면서 지현우와 애절한 러브스토리를 펼쳐나가며, 감성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호평을 얻었다. 4톤 살수차를 동원한 비 맞는 신, 폭풍 오열하는 신 등 온 몸을 던진 감정 연기로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한 것. 이에 시청자들은 “제 옷을 입는 듯한 완벽한 캐스팅” “지현우-유인나의 재발견” 등 아낌없는 극찬을 쏟았다.
 
뿐만 아니라 개성 넘치는 조연들의 활약이 극의 재미를 더했다. 유인나의 의리파 절친이자 유인나를 위한 일이라면 물불을 가리지 않는 매니저 ‘조수경’ 역을 맡은 가득희는 ‘미친 존재감’으로 떠오르며 ‘인현왕후의 남자가 발견한 배우’라는 평을 얻었다. 초절정 한류스타이자, 유인나의 전 남자친구 ‘한동민’ 역을 맡은 김진우는 자신감으로 똘똘 뭉친 캐릭터이자 지현우와 유인나 사이를 해방놓는 귀여운 방해꾼으로 맹활약을 펼쳤다. 유인나를 미워하고 괴롭히는 악녀 ‘윤나정’ 역의 박영린 역시 표독한 표정과 말투로 긴장감을 더했으며, 지현우를 몰래 연모하며 극 중 타임슬립의 매개체인 부적을 지현우에게 전달하는 기생 ‘윤월’ 역의 진예솔은 지현우를 향한 순애보로 남심을 설레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