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납세자연맹, 국민연금 폐지 서명운동 돌입

[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한국납세자연맹이 지난 6일부터 국민연금 폐지서명운동을 벌이고 있다.

한국납세자연맹은 "지난 6일부터 '국민연금 폐지서명운동'에 돌입해 7일 오전 10시 30분 현재 서명자가 3000명을 돌파, 운동이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다"고 밝혔다.

연맹은 "지금처럼 기초연금과 국민연금을 병행하는 것은 세금과 사회보험료를 집중 부담하는 대다수 근로소득자의 가처분소득을 크게 위축한다"며 "기초연금만 두고 국민연금을 폐지, 민간소비를 늘여 경제성장을 촉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연맹은 "국민연금의 잠재부채가 413조 규모로 보험료가 계속 오를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건강보험료까지 매년 오르는데 정부는 기초연금 등 복지지출을 계속 늘려 세금 부담이 급증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 "경제활동인구 절반만 국민연금을 내고 그나마도 3분의 1은 소득이 잘 파악되지 않는 지역가입자여서 가계부채 1000조 시대의 근로소득자들이 '전 국민의 연금' 혜택을 위해 빚을 내 연금보험료를 내는 형국"이라고 주장했다.

연봉 2500만 원인 근로소득자의 국민연금 실효보험료율은 9%로 연봉 10억 원인 소득자(0.22%)보다 41배나 돼 소득역진적이라는 점도 지적했다.

김선택 회장은 "400조 기금은 채권, 주식(대기업 80% 투자), 부동산 등 자산에 투자돼 자산가와 대기업이 주로 덕을 보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김 회장은 "보험료가 역진적이고 기금은 부자들만 살찌운다는 점에서 현행 한국의 국민연금은 양극화의 주범"이라며 "하루 빨리 국민연금을 폐지하는 것이 양극화를 해소하고 국민경제를 살리는 길"이라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