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예쁜 남자’뒤흔든‘출생의 반전’ 상처투성이가 된 남자 장근석, 김보연이 친모 ‘반전’

[재경일보 민보경 기자] ‘출생의 비밀’이 드라마 ‘예쁜 남자’를 뒤흔들었다. 장근석의 친모에 관한 충격적 사실은 그야말로 반전이었다.

새해 첫 날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예쁜 남자’ 13회분에서는 독고마테(장근석)의 출생의 비밀이 밝혀졌다. MG 그룹 박기석(독고영재) 회장의 서자로 알려졌던 독고마테. 알고 보니 그의 친모는 그가 정복해야 할 ‘철의 여인’ MG 그룹 부회장 나홍란(김보연) 여사였던 것.

박기석 회장의 서자라는 사실이 큰 상처였지만 모든 것을 삭이면서 살아온 독고마테. 출생의 비밀을 모르고 성장했기에 마주한 진실은 더욱 충격적이었고 그로 인해 상처투성이가 돼버렸다. 심상치 않은 분위기는 13회분 초반에 벌어졌다. 김보통(아이유)이 간직하고 있던 돌아가신 마테의 엄마 유품인 시계를 본 홍유라(한채영)가 혼란스러움을 감추지 못했던 것. 젊은 시절 똑같은 시계를 간직하고 있던 나홍란 여사를 기억해냈기 때문이다.

나여사의 서재에서 똑같은 시계를 발견하며 마테가 나여사의 아들이라는 사실에 점차 확신을 갖게 됐던 홍유라. “MG 그룹의 유일한 서자는 최준하(최다비드)”라고 이야기하는 이김(정선경) 검사가 건넨 독고마테의 머리카락은 그가 나홍란 여사의 아들이라는 결정적 증거였다.

결국 나홍란 여사 또한 홍유라를 통해 모든 사실을 알게 됐고 박기석 회장 또한 모든 사실을 인정했다. 자신의 야망을 위해 매몰차게 아들을 버린 나홍란은 이십년이 넘어 아들 독고마테와 마주했다. 파르르 떨리는 입술로 “네가 내 아들이라는구나”라고 고백한 나홍란. 모든 사실을 뒤엎은 뜻밖의 인물 나홍란이 엄마였다는 사실에 독고마테는 충격을 감추지 못했다.

그간 박기석 회장의 서자로서 독고마테가 세상에 언제 알려지느냐에 초점이 맞춰지며 긴장감 있게 전개되어온 ‘예쁜 남자’는 이제까지 감춰져 있었던 출생의 비밀이 밝혀지며 반전을 맞이했다. 독고마테의 비극적 설정은 시청자들에게 흥미를 배가시켰고 ‘예쁜 남자’는 앞으로 두 모자의 애증관계에도 초점이 맞춰질 것으로 보인다.

독고마테는 끔찍하리만치 잔인했던 나홍란 여사에게 분노했었고 정면대결을 선언한 터였다. 과연 독고마테의 태도는 달라질까? 독고마테는 어떤 결심을 내리게 될지 오늘(2일) 밤10시 KBS 2TV ‘예쁜 남자’에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사진=‘예쁜 남자’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