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국 취업정보 사이트 워크넷, 프랑스 및 중남미 12개국 진출

 

고용노동부(장관 이기권)가 주관하고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유길상)이 운영하는 취업정보사이트 워크넷(www.work.go.kr)이 고용서비스 선진국 프랑스와 중남미 12개 국가로 진출할 전망이다.

 고용정보원은 3월 4일 오후 6시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프랑스 고용서비스공단(Pole Emploi)과 취업알선시스템 개발 협력 등을 골자로 하는 상호 업무협약을 맺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취업알선시스템(모바일 포함) 개발 및 운영 ▲고용서비스와 실업급여 연구 ▲정책 보고서 교류 및 직원 연수 등을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프랑스 고용서비스 공단은 하루 평균 70만 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는 한국 워크넷의 개발 및 운영 노하우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어, 향후 워크넷을 매개로 한 양 기관의 적극적인 협력이 기대된다.

  프랑스 고용서비스공단이 운영하는 온라인 취업정보사이트(www.pole-emploi.fr)는 43만4,000개의 기업정보를 보유하고 있고 일 평균 12만 명이 이 사이트를 찾고 있다. 

  한편, 지난해 9월에는 미주개발은행(IDB)이 15억원 가량의 협력자금을 투자해 고용부와 고용정보원에 중남미 12개 국가를 대상으로 '워크넷 개발 컨설팅'을 해 줄 것을 요청했다.

 유길상 고용정보원장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고용부와 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워크넷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입증한 것"이라며 "적극적인 국제협력 활동을 통해 한국을 명실상부한 고용서비스 선진국으로 올려 놓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