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온라인 쇼핑몰 창업, 매출 올리는 유망 상품은 뭐가 있는지 미리 알아보자

□ 2015년 5월 소매판매액은 31조 5,140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2.1% 증가

  ○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4조 2,380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9.0% 증가

 □ 2015년 5월 소매판매에서 온라인쇼핑이 차지하는 비중은 13.4%

 

자료제공 : 관세청
자료제공 : 통계청

 □ 2015년 5월 소매판매액은 전년동월대비 서적 및 문구(-9.7%) 등은 감소하였으나, 가구(9.9%), 신발 및 가방(9.0%), 화장품(8.8%) 등은 증가

○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서적 및 문구(-11.4%)는 감소하였으나, 음식료품(29.4%), 신발 및 가방(28.3%) 등은 증가

 

자료제공 : 관세청
자료제공 : 통계청

□ 소매판매에서 온라인쇼핑 비중이 높은 상품은 서적 및 문구(26.6%), 가구(23.0%), 가전제품·컴퓨터 및 통신기기(22.1%) 순

 ○ 전년동월대비 비중은 화장품(2.4%p), 신발 및 가방(1.9%p) 등은 확대, 서적 및 문구 (0.4%p), 가구(0.3%p)는 축소

 

지료제공 : 관세청
지료제공 : 통계청

○ 2015년 5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4조 2,380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9.0% 증가하였으며,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조 8,900억원으로 74.6%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1% 감소,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2.7% 증가

   -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이 차지하는 비중은 44.6%로  지속적 증가

 

자료제공 : 관세청
자료제공 : 통계청

○ 2015년 5월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생활·자동차용품(38.9%), 음·식료품(30.2%), 가방(29.5%), 아동·유아용품(29.3), 애완용품(29.2%) 등이 증가한 반면, 꽃(-30.8%), 음반·비디오·악기(-13.9%), 서적(-13.6%), 사무·문구(-6.0%), 컴퓨터 및 주변기기(-1.3%)는 감소

   - 전월대비 꽃(40.7%), 신발(10.1%), 패션용품 및 액세서리(8.4%), 스포츠·레저용품(6.2%) 등이 증가한 반면, 사무·문구(-18.3%), 서적(-17.1%), 컴퓨터 및 주변기기(-16.2%), 음반·비디오·악기(-14.7%) 등은 감소

 

자료제공 : 통계청
자료제공 : 통계청

 ○ 2015년 5월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구성비는 전년동월대비 생활·자동차용품(1.3%p), 음·식료품(0.8%p), 의복(0.6%p), 여행 및 예약서비스 (0.5%p), 화장품(0.4%p) 등은 확대, 컴퓨터 및 주변기기(-1.2%p), 가전·전자·통신기기(-0.9%p), 서적(-0.7%p), 스포츠·레저용품(-0.7%p) 등은 축소

   - 전월대비 여행 및 예약서비스(1.3%p), 가전·전자·통신기기(0.5%p), 스포츠·레저용품(0.3%p) 등은 확대, 컴퓨터 및 주변기기(-1.0%p), 아동·유아용품(-0.6%p), 서적(-0.4%p) 등은 축소

 

자료제공 : 통계청
자료제공 : 통계청

 

자료제공 : 통계청
자료제공 : 통계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