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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ED프로젝터 시장서 5년 연속 매출액 점유율 1위

LG전자는 시장조사기관 PMA에 따르면 전세계 LED프로젝터 시장에서 2011년부터 지난 해까지 5년 연속 매출액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해 매출액 기준 13.9%의 점유율을 달성했다.

LG전자는 2008년 'LG 미니빔 TV'를 처음 출시한 이래 연평균성장률(CAGR)이 80%에 이를 정도로 빠르게 성장해왔다고 말했다. LG 미니빔 TV의 전세계 누적 판매량은 60만대다.

세계 프로젝터 시장의 95% 이상이 학교, 사무실 등 넓은 공간에서 사용하는 B2B용이었다. LG 미니빔 TV는 가벼운 무게, 선명한 색감, 긴 수명, 높은 에너지 효율 등 다양한 장점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가운데 가정용 LED프로젝터 수요가 크게 늘고 있는 추세라고 제조사는 말한다.

PMA는 전세계 LED프로젝터 시장이 2010년 91만9000대에서 지난 해는 143만8000대로 56%가량 성장했다고 밝혔다. 전체 프로젝터 가운데 LED프로젝터의 비중도 2010년에는 11%에 불과했으나 지난 해 17%로 높아졌다.

LG전자가 최근 출시한 LG 미니빔 TV(모델명: PH550)는 프로젝터의 핵심 기능들을 무선으로 연결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블루투스 스피커는 물론 다른 스마트 기기와 연결해 사용할 때도 선이 필요없다. 이 제품은 크기와 무게를 줄이면서도 전력량을 늘린 고밀도 내장 배터리를 탑재했다. 한번 충전하면 최대 2시간 30분까지 쓸 수 있어 영화 한 편 즐기기에 충분하다는 것이 제조사 측의 설명이다.

LG 미니빔 TV는 작은 사이즈에도 밝고 선명한 영상을 자랑한다고 제조사는 말한다. 최대 1400루멘(Lumen, 1루멘은 촛불 1개의 밝기)의 밝은 화면과 풀HD 고해상도를 적용한 LG 미니빔 TV(모델명: PF1500)는 집안은 물론 캠핑장의 텐트 안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초경량 LG 미니빔(모델명: PV150G)은 콜라 1캔과 비슷한 270g의 가벼운 무게에도 WVGA(854x480) 해상도와 최대 밝기 100루멘, 10만 대 1 명암비의 밝고 선명한 영상을 제공한다.

초단초점 LG 미니빔 TV(PF1000U)는 짧은 투사 거리로도 초대형 영상을 구현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프로젝와 스크린 간 거리가 38cm만 확보되면 100인치(254cm)의 대형 화면을 만들 수 있다. 별도의 설치 없이 스크린 앞에 놓기만 하면 풀HD 해상도로 대형 화면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LG전자 모니터/PC BD(Business Division) 장익환 담당은 "우수한 성능과 차별화된 편의성으로 글로벌 프로젝터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