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국내 토종 위스키업체 골든블루, 골프단 창단

골든블루(대표이사 김동욱)가 골프단을 창단했다. 국내에서 위스키를 판매하고 있는 외국계 및 국내 위스키업계 최초의 골프단이다.

골든블루는 지날 29일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서울지사 서미트홀에서 '골든블루 골프단' 창단식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와 안시현 프로, 유현주 프로, 김혜선2 프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골든블루는 지난 2014년부터 LPGA 신인왕 출신인 안시현 프로를 후원하고 있다. 여기에 2015년 KLPG 2016 정규투어 시드전에서 1부 시드권을 획득한 유현주 프로와 김혜선2 프로를 새로 추가 영입, 총 3명의 선수로 골든블루 골프단을 구성했다.

골프단 단장은 현재 골든블루 수도권 영업을 책임지고 있는 김봉유 본부장이 맡았다. 김 본부장은 1990년 북경아시안게임 육상 800m 부문 금메달리스트 출신이며, 국가대표 육상감독까지 역임해 선수들과의 원활한 소통 및 체계적인 골프단 운영이 기대된다고 회사는 전했다.

골든블루는 소속 선수가 우승할 때마다 상금의 36.5%를 기부금으로 조성해 매년 연말 각 지자체와 자선단체를 통해 사회에 환원할 예정이다.

골든블루의 김동욱 대표는 "국내 위스키업계 최초로 프로 골프단을 창단하게 돼 매우 기쁘며, 향후 지속적인 골프단 운영 및 강화를 통해 위스키 영업력 강화는 물론 골프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나아가 국내 대표 위스키로 키워주신 고객 사랑에 보답하고자 폭넓게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골든블루 골프단 창단에 앞서 골든블루는 지난 해 1월 침체되고 소외받고 있는 스포츠인 정구를 후원하기 위해 '골든블루 정구단'을 창단한 바 있다.

한편 골든블루는 국내 토종 위스키업체로 외국계 위스키업체와 경쟁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올 해 1~2월 판매량기준 국내 2위 브랜드로 도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