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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든블루 서미트', 몽드셀렉션 국제주류품평회 최우수금상 수상

골든블루(대표이사 김동욱)는 2년 연속 세계 3대 주류품평회인 벨기에 몽드셀렉션 위스키 부문에서 세계 유수의 위스키들과 경쟁해 출품작 전 제품이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골든블루 서미트'는 몽드셀렉션에서 뛰어난 품질로 전세계 위스키 중 최상위 품질을 지닌 위스키에만 부여되는 최우수금상을 수여 받았다.

벨기에에서 열리는 몽드셀렉션은 매년 약 82개국 3000개 이상의 제품들이 참가하며 100여명의 전문가들이 5개월간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제품 품질을 분석해 선정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몽드셀렉션은 심사를 통해 60점 이상은 동상, 70점은 은상, 80점 이상은 금상 그리고 90점 이상 제품에 최우수금상을 수여한다.

지난 해 5월 출시된 골든블루 서미트는 올 해 처음 참여해 최우수금상을 차지하며 최상위 품질을 지닌 위스키로 선정됐다. 최우수금상의 영예를 얻을 수 있는 제품은 전세계적으로 약 60개에 불과하다. 또한, 지난 2015년 처음 몽드셀렉션에 참여한 골든블루의 '골든블루 다이아몬드'와 '골든블루 사피루스'는 지난 해에 이어 올 해까지 2년 연속 금상을 수상했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국내 위스키 시장에 돌풍을 일으킨 골든블루의 품질과 맛이 세계적으로 다시 한번 인정 받는 계기가 됐다"며 "위스키 전문가들이 '좋은 위스키는 내 입맛에 맞는 위스키이지 비싼 가격이나, 세계적인 브랜드, 연산과는 상관없다'고 지적하는 것이 옳다는 것이 입증됐다"고 말했다.

골든블루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제품 개발과 외국계 위스키 회사가 못하는 빠른 혁신을 통해 침체 돼 있는 국내 위스키 시장에서 새바람을 불러 일으켜 전체 위스키 시장의 회복을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