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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고객만족도평가 가정용 가구부문 1위 선정

한샘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6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 가정용가구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18일 전했다.

KCSI는 국내산업의 각 산업별 제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올 해로 25년째 이어오고 있으며, 소비자의 직접 참여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국내 대표 조사다.

한샘은 이번 조사에서 브랜드의 신뢰도, 컬러, 디자인, 편리성 등의 항목에서 경쟁사 대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제품의 견고(내구)성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1인 가구는 물론 비용 대비 효율을 따지는 실속형 소비자가 증가하는 등 소비 트렌드가 변화하면서 브랜드의 신뢰도와 내구성 등이 중요한 평가요소로 작용했다고 한샘은 분석이다.

한샘 CS(Customer Service)센터 이영일 부장은 "가정용가구부터 부엌가구까지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 드린다"며 "고객만족의 실천은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것인 만큼, 더 나은 서비스와 만족스러운 품질경영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샘은 지난 2014년부터 CS센터를 CEO직속 조직으로 개편, 운영 중이며 고객감동 경영체계를 꾸준하게 실천함으로써 단골 고객 50% 달성에 도전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