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샘, 올해 가을 가구 트렌드 제안..'가성비'·'편안함'

서울 본동에 사는 A씨(32세, 여성)는 결혼준비에 한창이다. 신혼 때 구매한 가구는 아이를 출산하면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결혼 선배들의 조언 탓에 가구 구매가 고민이다. A씨는 가계가 녹록지 않아 이번 혼수 때 한 번 구매하면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상품을 선택하려고 한다.

해마다 결혼 시즌이 되면 가구에 대한 수요 또한 많아지는 시기다. 특히 올 해 소비 트렌드는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한 가성비를 따지는 고객이 늘었다. 더불어 2016년 가을/겨울 가구 트렌드 중 주목할 만한 것은 안정감을 주는 편안함을 강조한 제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졌다는 점이다.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이사 최양하)은 합리적 가격대의 침대 및 고급 가죽 소파 등을 선보였다. 회사는 2016년 가을 신혼 가구 트렌드로 가성비와 편안함을 제안한다고 31일 전했다.

◆신혼 이후 자녀 생겨도 계속 사용 가능한 '스테디2침대'

편안한 가구에 대한 선호 못지않게 실용성 높은 제품들도 인기다. 특히 신혼 가구의 경우 구입 후 몇 년 내 교체되는 경우가 많은 만큼, 신혼 부부들에게는 가격대가 합리적이면서도 관리와 활용이 용이한 가구들 위주로 선호도가 높다.

한샘이 최근 출시한 '스테디2침대'는 신혼 때 구매해 자녀가 태어나도 가족 구성원 및 침실 공간 사이즈에 따라 모듈을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이다. 단독형으로 슈퍼싱글과 퀸사이즈, 그리고 이 두 가지를 조합한 3종류의 패밀리형이 있으며 아이와 함께 패밀리형 침대를 사용하다가, 아이가 성장하면 분리하며 독립수면을 시작하기 용이하다.

또한 모든 사이즈의 높이가 동일해 신혼 침대로 퀸사이즈 침대를 사용하다가, 슈퍼싱글 침대를 추가 구입해 가족 침실을 연출할 수 있다. 가드형 프레임은 적당한 높이로 침실이 답답해 보이지 않는다. 색상은 그레이, 베이지 색상 중 선택 가능하며 가격은 사이즈별로 30만원~60만원대까지로 합리적이다.

◆고급 가죽 소파·침대, 합리적 가격·디자인 갖춰 전 연령층에 인기




▲제노바 소파(그레이)
▲제노바 소파(그레이)

편안함을 강조한 가구가 인기를 얻는 배경에는 소비자들의 주거 공간에 대한 가치관 변화가 자리잡고 있다. 휴식을 즐기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등 집을 휴식 공간으로 여기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것.
실제로 소파와 침대 카테고리에서는 편안한 휴식 기능에 초점을 둔 제품을 찾는 고객층이 부쩍 늘고 있다. 특히 과거 고가품으로 여겨지던 고급 가죽 소파와 침대는 최근 전 연령층 고객에게 인기가 확대되는 추세다.

고급 소파면서 합리적인 가격대로 인기가 높은 한샘 제노바 소파는 이태리 가죽 전문 브랜드 텍스피엘사(Texpielsa)사의 통가죽을 사용해 가죽 두께가 2.0~2.2mm로 두꺼운 점이 특징이다. 한샘에서 선보이는 소파 가운데 최대 두께로 가죽의 주름이나 변형이 적다. 좌방석에는 하중을 안정감 있게 받쳐주는 통스펀지를 내장해 꺼짐을 방지하고, 등쿠션은 성인 남성이 앉아도 머리까지 편안하게 받쳐주는 970mm 높이로 제작해 착석감을 높였다. 한샘 최초로 고가 수입 소파에서 많이 사용되는 네이비 색상을 선보였고, 최근 인테리어 트렌드로 자리잡은 그레이 색상도 출시됐다.

한샘 페이지소파는 친환경 수성 염료를 사용한 이태리 델마소(Dal Maso)사의 부드러운 면피(겉가죽)를 사용했다. 델마소사는 명품 가방과 슈퍼카 시트에 적용되는 이태리산 염료를 사용해 고품질의 소가죽을 생산하는 업체다.

헤드 리클라이닝 기능을 갖춘 프리미엄 천연 소가죽 침대 '밀로 2000'도 호평을 받고 있는 제품이라고 한샘은 전했다. 지난 해 8월 출시 이래 최단기간 동안 판매 1위를 기록한데 이어, 한샘 침대 제품군 내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밀로2000의 헤드 리클라이닝 기능은 소파처럼 안락하게 활용 가능해 신혼부부는 물론 휴식을 중시하는 전 연령대 고객층에게 인기를 얻는 요소다. 헤드의 각도를 6단계로 조절 가능해 침대 위에서도 영화감상 및 노트북 활용 등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매트리스 수명을 늘릴 수 있는 하부 매트리스와 가죽절개 라인이 없는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 및 컬러감도 돋보인다. 올 가을 인기 컬러인 그레이 컬러 및 자연스러운 인테리어가 가능한 브라운 컬러까지 두가지 타입 중 선택할 수 있다.

◆한샘몰, 이사·신혼 붙박이장에 적합한 합리적 가격대 신제품 선보여



▲한샘몰 아이즈(IZE) 붙박이장
▲한샘몰 아이즈(IZE) 붙박이장

온라인 쇼핑몰인 한샘몰(www.hanssem.com)에서는 신제품 붙박이장 카시오(CASSIO)와 아이즈(IZE)를 이달 선보였다. 지난 해 한샘몰 붙박이장 매출을 조사한 결과, 10월 매출이 월 평균보다 약 15% 정도 증가해 고객 니즈를 반영한 합리적인 가격대 붙박이장을 한샘은 출시했다.

카시오 붙박이장은 아이보리색상의 클래식 스타일 옷장이다. 도어 중앙에는 금색 실크장식을 포인트로 넣어 입체감을 살리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아이즈 붙박이장은 장식을 최소화한 모던스타일의 옷장이다. 하이글로시 소재의 화이트 도어는 오염에 강하고, 화이트, 우드 톤의 가구와 무난하게 어울리면서 안방을 밝게 만든다. 붙박이장 크기는 가로 2,400mm부터 4,200mm까지 공간 크기에 맞게 설치 가능하고, 수납 니즈에 맞게 행거형, 선반형, 고급형 몸통구성 중 선택 가능하다.

<위 내용은 한샘이 제공하는 AD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