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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라면 가격 평균 5.5% 인상.."제반 경영비용 상승분 때문"


▲주요 품목별 가격 조정 내역(권장소비자가격 기준)
▲주요 품목별 가격 조정 내역(권장소비자가격 기준)

농심이 라면의 권장소비자가격을 평균 5.5% 인상한다고 16일 밝혔다. 대상 브랜드는 전체 28개 중 18개이며, 조정된 가격은 20일부터 적용된다.

이번 가격 조정은 지난 2011년 11월 이후 5년 1개월만에 이뤄졌다.

이에 따라 신라면은 780원에서 830원으로, 너구리는 850원에서 900원으로, 짜파게티는 900원에서 950원으로, 육개장사발면은 800원에서 850원으로 각각 오른다.

최근 출시한 짜왕, 맛짬뽕 등 프리미엄 라면에 대한 가격 조정은 없다고 농심은 전했다.

농심은 라면가격 인상에 대해 2011년 11월 마지막 가격조정 이후 누적된 판매관련 비용, 물류비, 인건비 등 제반 경영비용의 상승분 때문이라고 밝혔다.

농심 관계자는 "라면이 국민 식생활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만큼 최소한의 수준에서 가격을 조정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