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내일날씨] 전국적으로 매서운 ‘한파’... 곳곳에 산발적 '눈'

화요일인 내일(10일)날씨는 매서운 한파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은 대체로 맑겠다. 다만 경기 남부와 충청도, 호남지방에는 가끔 구름이 많겠고 곳에 따라 눈이 날리는 지역이 있겠다.

예상 적설량(10일 아침부터 오후까지)은 경기남부, 충남, 서해5도, 울릉·독도 1cm 안팎이다.

예상 강수량(10일 아침부터 오후까지)은 경기남부, 전북, 충남, 서해5도, 울릉·독도 5mm 미만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10도에서 2도, 낮 최고기온은 0도에서 8도로 각각 예보됐다.

내일 아침 예상 기온은 ▲서울 -6도 ▲대전 -5도 ▲대구 -2도 ▲부산 0도 ▲광주 -2도 ▲울산 0도 ▲포항 -1도 ▲제주 6도 등이다.

낮 예상 기온은 ▲서울 1도 ▲대전 4도 ▲대구 6도 ▲부산 8도 ▲광주 6도 ▲울산 8도 ▲포항 6도 ▲제주 7도 등이다.

바다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2.5m로, 남해 앞바다에서 0.5∼1.5m로, 동해 앞바다에서 1.0∼3.0m로 일겠다.

동해먼바다에서는 매우 강한 바람과 함께 높은 물결이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기상청 관계자는 "오늘 낮부터 당분간 기온이 크게 하락하는 데다,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떨어져 추워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한 기상청은 당분간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가 더욱 낮아진다며,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