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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너구리' 리뉴얼.."더 오동통하고 시원해져"

농심은 더 오동통하고 시원해진 너구리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너구리는 1982년 출시된 우리나라 최초의 해물우동라면이다.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국내외에서 연간 1000억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파워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굵은 면발, 프리미엄 라면 열풍으로 더 높아진 소비자의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너구리를 리뉴얼했다"며 "새로워진 너구리로 원조 파워브랜드의 자리를 더욱 굳건히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너구리는 기존보다 약 15% 더 두껍다. 면은 두꺼워졌지만, 식감은 더욱 쫄깃해졌다. 농심 관계자는 "그간 라면시장에서 굵은 면발 트렌드를 이끌어온 농심의 제면기술이 적용됐다"고 설명했다

국물은 해물 맛의 깊이를 더했다. 홍합 등 조개류를 진공 건조해 추가함으로써 너구리 특유의 해물풍미를 극대화했다는 설명이다. 농심은 굵어진 면발과 깊어진 해물 맛의 조화가 이번 리뉴얼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설명한다.

너구리의 상징인 캐릭터에도 변화를 줬다. 광고도 새롭게 선보였다. 농심은 너구리 광고모델로 배우 공승연을 발탁하고, 지난 6일부터 온에어에 들어갔다.

농심은 너구리 리뉴얼을 기념해 'Happy New 너구리' 이벤트를 1월 한 달간 진행한다. 행운번호 이벤트가 대표적으로, 멀티팩에 들어있는 캐릭터 스티커의 행운번호를 이벤트 사이트(www.nongshimi.com)에 등록하면 즉석에서 당첨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농심은 OX퀴즈, 인증샷 이벤트 등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너구리 후드담요, 얼굴쿠션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