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내일날씨] 잠시 기온 ‘상승’...서울·경기·충북 새벽눈, 최고 3cm

목요일인 내일(12일)날씨는 기온이 평년보다 높겠다. 새벽부터 아침까지 서울과 경기, 강원영서, 충청북부에 눈이 내린다. 호남에는 오후에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릴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엔 중부지방은 북한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습니다. 남부지방은 중국 상해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새벽부터 오전까지 눈이 온 후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이 많겠다.

예상 적설(12일 새벽부터 아침까지)량은 강원영서, 제주도산간 1~3cm, 서울·경기도, 충청북부, 울릉도·독도는 1cm내외이다.

예상 강수량은 서울·경기도, 강원영서, 충청북부, 제주도, 울릉도·독도 5mm미만이다.

이날 기온은 평년보다 높겠으나 여전히 오전엔 영하기온을 나타내겠다. 기온은 모레(13일)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와 다시 강추위가 이어지겠다.

아침 예상 기온은 ▲서울 -3도 ▲대전 -4도 ▲대구 -2도 ▲부산 0도 ▲광주 -2도 ▲울산 0도 ▲포항 2도 ▲제주 4도 등이다.

낮 예상 기온은 ▲서울 2도 ▲대전 6도 ▲대구 7도 ▲부산 10도 ▲광주 8도 ▲울산 10도 ▲포항 8도 ▲제주 9도 등이다.

한편 12일 미세먼지는 대기확산이 원활해 대부분 ‘보통’수준을 나타내겠다. 다만 호남권은 오후에 국외 미세먼지 유입 영향으로 농도가 ‘나쁨’수준을 보이겠다.

바다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2.0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 동해 앞바다에서 1.0∼2.5m로 일겠다.

당분간 동해 먼바다에서는 매우 강한 바람과 함께 높은 물결이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한편 모레(13일)는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고, 충청, 전라는 오후부터 밤 사이에 눈 또는 비가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