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오늘날씨] 아침 –10도 강추위 계속... 낮부터 평년기온 회복

월요일인 오늘(16일) 날씨는 오전까지 강추위가 기승을 부리다 낮부터 기온이 차차평년수준으로 회복할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16일) 전국은 대체로 맑은 날씨가 되겠으나 동해안지역은 낮 동안 구름이 많고 강원남부동해안과 경북북구동해안에는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기온은 일부 중부내륙과 경북내륙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0도 내외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이날 지역별 오전 최저기온은 ▲서울 -8도 ▲춘천 -14도 ▲강릉 -3도 ▲대전 -8도 ▲청주 -9도 ▲대구 -5 ▲광주 -4도 ▲전주 -6 ▲부산 –3도 등이다.

오후 최고기온은 ▲서울 3도 ▲춘천 3도 ▲강릉 5도 ▲대전 4도 ▲청주 2도 ▲대구 5도 ▲광주 5도 ▲전주 4도 ▲부산 8도 등이다.

미세먼지는 전 권역에서 '좋음' 또는 '보통'을 보일 것으로 국립환경과학원은 예측했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2.0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 동해 앞바다에서 1.5∼4.0m로 예측된다.

당분간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한 높은 파도가 일 것으로 보여 해안가 침수와 안전사고 등에 유념해야 한다.

또한 한파로 인해 대기가 건조해지면서 동해안은 건조 경보, 중부지방과 경상도, 일부 전남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됐다. 그 밖의 지역에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져 산불과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내일은 서해상에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며, 당분간 평년 기온을 유지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