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오늘날씨] 다시 찾아온 강추위... 찬바람에 체감온도 ‘뚝’

월요일인 오늘(6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다시 찾아온 강추위에 따뜻한 옷차림으로 출근길에 나서야겠다. 특히 전날(5일) 내린 눈과 비가 얼어붙어 출근길 운전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겠다고 예보했다.

아침 예상 최저 기온은 △서울 -5도 △대전 -4도 △대구 -2도 △전주 -3도 △부산 0도 △강릉 -1도 △제주 4도 △울릉·독도 1도 등이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3도 △대전 4도 △대구 6도 △전주 4도 △부산 9도 △강릉 6도 △제주 5도 △울릉·독도 2도 등으로 예상된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확산으로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되지만 강원영서·영남권·제주권은 새벽까지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1.0~4.0m, 남해 앞바다에서 1.0~2.5m, 동해 앞바다에서 1.5~4.0m로 일겠으며 동해 먼바다는 최대 5.0m까지 일겠다. 이날 낮부터 당분간 동해안은 너울로 인한 높은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북서쪽에서 남하한 찬 공기의 영향으로 강추위가 찾아오겠고 당분간 추위가 지속되겠다"며 "전날 낮부터 내린 눈과 비로 도로가 미끄럽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