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내일날씨] 또다시 매서운 한파... 아침최저 –11도, 매서운 바람까지

화요일인 내일(7일) 전국은 대체로 맑은 가운데 기온이 크게 떨어지는 데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상당히 추워질 전망이다.

6일 기상청에 따르면 7일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현재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한 가운데 밤 사이 복사냉각 효과까지 더해져 내일 일부 중부내륙의 아침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등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

아침 예상 기온은 ▲서울 -6도 ▲대전 -6도 ▲대구 -4도 ▲부산 -1도 ▲광주 -3도 ▲울산 -1도 ▲포항 -1도 ▲제주 1도 등이다.

낮 예상 기온은 ▲서울 4도 ▲대전 6도 ▲대구 8도 ▲부산 11도 ▲광주 8도 ▲울산 11도 ▲포항 9도 ▲제주 7도 등이다.

이날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확산으로 대부분 ‘보통’ 수준을 유지하겠습니다. 다만 중부내륙 일부 지역은 대기정체로 오전에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이는 곳이 있겠다.

바다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2.0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 동해 앞바다에서 1.0∼3.0m로 각각 일겠다.

해안과 내륙에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도 있을 전망이다. 또 동해안과 경북 내륙, 동쪽 지방은 대기가 건조할 것으로 보여 화재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기상청 관계자는 "당분간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