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내일날씨] 밤에 서울·경기 등 '겨울비'…"당분간 한파 없다"

목요일인 내일(16일)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에 차차 흐려질 전망이다.

기상청은 16일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북서쪽 기압골 영향을 차차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은 뒤 오후에 차차 흐려질 것이라고 15일 예보했다.

밤에 서쪽지방에서 비가 시작돼 늦은 밤에는 그 밖의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지만 낮과 밤의 기온차가 커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밤부터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 전남, 경남에는 곳에 따라 비가 내리겠다.

16일 밤부터 17일 새벽까지 예상 강수량은 동해안과 경북내륙,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북한 5∼10mm, 동해안, 경북내륙, 제주도 5mm내외이다.

이날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0도 △대전 -2도 △대구 -1도 △전주 0도 △부산 6도 △강릉 5도 △제주 5도 △울릉·독도 7도 등으로 예상된다.

낮 예상 최고 기온은 △서울 11도 △대전 13도 △대구 15도 △전주 15도 △부산 15도 △강릉 14도 △제주 17도 △울릉·독도 13도 등이다.

이날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는 대체로 '보통' 수준이 예상된다. 국립환경과학원은 "대기확산이 원활하여 대체로 청정한 대기상태일 것으로 보이지만 중부 일부지역은 대기정체로 오전까지 농도가 다소 높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바다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1.5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 동해 앞바다에서 0.5∼2.0m로 각각 일겠다.

하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에 차차 흐려질 전망. 밤부터 서쪽지방에서 비가 시작돼 늦은 밤 전국 대부분으로 확대되겠다.

또 밤부터 모레(17일) 아침 사이에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겠다.

이와 함께 강원영동과 경북북동산지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신경써야 겠다.

한편 비가 그친 후에는 일시적인 추위가 찾아올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