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오늘날씨] 전국 꽃샘추위 기승…밤 사이 산발적 눈

월요일인 오늘(6일)은 전국에 또 다시 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미세먼지는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기상청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으나 오후에 북쪽에서 남하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고 예보했다.

이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고 오후 북서쪽부터 차차 흐려져 잠에 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 충청북부에 눈이 오겠다"고 덧붙였다.

예상 적설량은 강원 북부 산지에서 3∼10㎝, 그 밖의 강원 지역은 1∼5㎝, 경기 남부와 충청 북부는 1㎝ 내외다.

이날 오전기온은 ▲부산 7도 ▲제주 6도 ▲대구·강릉 3도 ▲광주 2도 ▲전주·춘천 0도 ▲대전·청주 -1도 ▲서울 -3도로 나타났다.

오후기온은 ▲부산 10도 ▲대구 9도 ▲광주·제주 7도 ▲대전·춘천·강릉 6도 ▲청주 5도 ▲서울 4도를 보이겠다.

한편,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 0.5∼2.5m, 남해 앞바다 0.5∼2.0m, 동해 앞바다 0.5∼4.0m로 일 전망이다.

당분간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평년보다 낮은 기온분포를 보이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낮아 춥겠다.

경남해안과 경북에는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당분간 동쪽지역을 중심으로 대기가 건조하겠으니, 화재예방에 유의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