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오늘날씨] 전국 구름 많고 미세먼지 '나쁨'… 진도 해역 '잔잔'

금요일인 오늘(24일) 전국에 구름이 많고 강원 영동 지역에는 낮까지 비가 내릴 전망이다.

기상청은 이날 비구름은 경기 남부·강원도·충청도·남부지방·제주도까지 확대돼 5∼10㎜가량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했다.

이날 오전기온은 ▲부산·제주 9도 ▲대구 7도 ▲서울·광주·강릉 5도 ▲청주·전주 4도 ▲대전 3도 ▲춘천 1도로 나타났다.

오후기온은 ▲대전·광주 15도 ▲서울·대구·전주·청주·춘천·제주 14도 ▲부산 13도 ▲강릉 11도를 보이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경기도·전북에서 온종일 '나쁨', 수도권·강원 영서·충청권은 낮 동안 '나쁨' 수준으로 예상된다. 나머지 권역은 '보통' 수준이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먼바다에서 0.5∼1.5m, 남해 먼바다에서 0.5∼2.0m, 동해 먼바다에서 1.0∼2.0m로 일겠다.

한편 현재 세월호 인양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기상상황의 영향을 받지 않은 것으로 전망된다.

인양 작업이 진행 중인 진도해역의 날씨는 물결 0.5m 안팎, 풍속 3.6m 등 양호한 상태를 유지하겠다.

또 오늘까지는 유속이 느린 소조기가 이어지면서 인양 작업에 큰 무리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일부 중부지방과 경북서부, 전남동부에 건조특보를 발효했다. 25일 비가 오기 전까지 대기가 매우 건조해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길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