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오늘날씨] “옷·마스크 챙기세요” 바람 불어 ‘쌀쌀’ 미세먼지 ‘나쁨’

수요일인 오늘(12일) 현재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은 하늘을 보이는 가운데, 남부지방은 구름이 많거나 흐리겠다. 강원·동해안 지방의 경우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다.

또한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서울·경기에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며, 바람이 불어 다소 쌀쌀한 날씨가 될 전망이다.

아침 예상 기온은 ▲서울 6도 ▲대전 5도 ▲대구 8도 ▲부산 10도 ▲광주 7도 ▲울산 10도 ▲포항 11도 ▲제주 10도 등이다.

낮 예상 기온은 ▲서울 15도 ▲대전 17도 ▲대구 18도 ▲부산 18도 ▲광주 18도 ▲울산 18도 ▲포항 18도 ▲제주 15도 등이다.

기상청은 "서해 도서 지역과 일부 서해안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평소보다 커질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 영서·충청권·호남권의 미세먼지 농도가 낮에 '나쁨' 수준을 보일 것으로 국립환경과학원은 예측했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2.0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 동해 앞바다에서 1.0∼2.5m로 각각 일겠다. 서해안과 남해안에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도 높게 일어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당분간 내륙을 중심으로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주의를 기울여달라고 기상청은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