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오늘날씨] 전국 맑고 포근… 강원 오후 한때 빗방울

금요일인 오늘(28일)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도와 경기북부 일부 지역에는 오후부터 밤사이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다만 강원도 일부 지역은 대기불안정으로 오후부터 밤사이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도(남부 제외), 울릉도·독도 5㎜ 안팎이다.

아침 예상 기온은 ▲서울 9도 ▲대전 8도 ▲대구 8도 ▲부산 12도 ▲광주 8도 ▲울산 12도 ▲포항 12도 ▲제주 11도 등이다.

낮 예상 기온은 ▲서울 22도 ▲대전 23도 ▲대구 25도 ▲부산 21도 ▲광주 24도 ▲울산 21도 ▲포항 25도 ▲제주 22도 등이다.

한편,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대부분 권역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다만 수도권과 강원 영서 지역은 아침과 밤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나타낼 수 있겠다.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은 "국외 미세먼지와 황사의 영향, 대기 정체 현상 등으로 인해 중서부 지역에서는 아침과 밤에 미세먼지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먼바다 1.0∼3.0m, 서해먼바다 0.5∼2.0m, 남해먼바다 1.0∼2.0m로 각각 일겠다.

주말인 29일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일요일인 30일에는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고,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