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노회찬VS이혜훈 사드 배치 입장은 '평행선'...노회찬 "토론은 호흡 잘 맞아"

노회찬 이혜훈
2일 방송된 KBS 2TV '냄비받침'에 출연한 이혜훈 바른정당 대표와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가 사드배치에 있어 다른 의견을 보였다. ©KBS 2TV '냄비받침'

 '냄비받침'에 출여난 이혜훈 바른정당 대표와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가 사드배치에 있어 다른 의견을 보였다.

22일 방송된 KBS 2TV '냄비받침'에 출연한 이혜훈과 노회찬이 사드배치, 토론 등에 관한 각자의 의견을 나눴다.

사드 배치에 찬성 입장인 이혜훈 대표는 "사드는 현재 우리가 강구할 수 있는 수단 중엔 그나마 나은 건데, 사드가 100% 안전한 건 아니지만 특별한 대안이 없는 상황이다"며 "그 와중에 북한은 ICBM을 쏘는데 그렇다면 하루라도 빨리 배치하는 게 낫다"고 말했다.

반면 노회찬 원내대표는 "사드는 필요하면 배치할 수 있다 보는데 ICBM은 미국을 사정권에 뒀다. 사드는 우리를 지키기 위해 배치된다고 논의해왔는데 왜 갑자기 그러나"며 "미국을 사정권에 둔 ICBM 때문에 사드 배치를 하는 건 말이 안 된다"고 주장했다.

이에 이혜훈 대표는 "ICBM은 우리가 목표다. 미국을 묶어야 우리를 때릴 수 있다"고 말했고 노회찬 원내대표는 "ICBM으로는 미국을 묶을 수 없다"며 주장을 굽히지 않았다.

그러나 '토론'에 대해 나누면서 노회찬은 "(토론회에서)상대가 누군지는 막 따지지 않는다. 다만 누가 나오는지 명단을 보긴 한다"며 "이혜훈 의원이 나가면 나간다. 호흡이 맞고 잘 통하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이혜훈 대표는 "토론에서 이기고 진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다. 그냥 가서 재미있게 가서 얘기하고 온다고 생각한다"면서 "계속 생떼를 쓰는 분이 있다. 아무런 근거도 없이 마구잡이로 하는 사람이 있다"며 "그럼 토론회가 재미가 없다. 누군지는 말 안해도 아실거다"고 말했다.

이에 노회찬은 "홍준표 의원이지 않느냐. 나도 그렇다"며 "한번은 분장할 때 오늘은 부드럽게 하자고 하더니 시작하자마자 바로 들어오더라"라고 말해 큰 웃음을 자아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