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독일친구들 무한리필 고깃집 한국 첫 식사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이날 독일 친구들은 고기에 곁들어 한국 맥주를 마시며 “병째 마시려고 했어”라며 유리잔에 따라 마시며 신기해했다.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방송 캡처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고깃집에서 마리오는 김치가 나오자 "몸에도 좋고 맛도 있다. 김치의 끝부분이 제일 건강한거야"라며 친구들에게 권했다.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방송 캡처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 다니엘의 독일 친구들의 첫 한국 방문이 눈길을 끌고 있다.24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는 독일인 다니엘의 독일인 친구들이 현지에서 한국 여행을 계획하는 모습, 한국 공항에 도착해 숙소를 찾아가는 모습부터 시작해서 숙소 화장실에서 비데 선풍기 기능을 발견하고 신기해하고 무한리필 고깃집에서 '김치'를 맛 보는 등 장면이 소개됐다.

이들은 숙소인 서울 이태원의 한 호텔에 도착해 화장실의 비데 선풍기 기능을 보고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독일 친구 페터는 화장실 화장실 안에서 큰 소리로 “너희 똥구멍 선풍기 써봤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에 MC들은 “저게 보송보송하고 좋잖아요”, “독일에는 그런 게 없나 봐요”라는 반응을 보였고 다니엘은 "이 기능은 독일에서는 찾아볼 수 없어 독일인들이 다 놀랄 일"이라고 말했다.

숙소에 짐을 푼 이들은 한국여행 첫 저녁 식사로 이태원에 있는 무한리필 고기집을 찾았다.

고깃집에서 마리오는 김치가 나오자 "몸에도 좋고 맛도 있다. 김치의 끝부분이 제일 건강한거야"라며 친구들에게 권하자 친구들은 김치를 먹어보고 다소 매워했다.

그러나 고기를 먹으면서는 감탄을 연발했다. 이날 독일 친구들은 고기에 곁들어 한국 맥주를 마시며 “병째 마시려고 했어”라며 유리잔에 따라 마시며 신기해했다.

독일 친구들은 “강한 독일 맥주 맛에 비해 한국 맥주는 연하다”며“4병까지는 거뜬하겠다”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이들은 여행 책자를 찾아본 후 맥주를 마실 때마다'갈채'라는 건배사를 외쳐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독일 친구들이 '계획'을 중요하게 여기는 모습이 담기기도 했다. 이들은 독일 현지 사전 촬영 때부터 각자 여행 스케줄을 빈틈없이 짜 제작진을 놀라게 하기도 했다.

숙소에 도착해서도 "우리 좀 제대로 계획을 세워보자"며 머리를 맞대는 장면을 연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