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美 CNN, 백악관 크리스마스 파티 불참 선언…백악관 대변인 '굿뉴스'

CNN 방송이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와 날을 세우고 있는 가운데, 백악관이 매년 개최하는 크리스마스 파티에 올해 불참하기로 했다.

CNN은 트럼프 대통령과 크리스마스를 축하하는 것은 꺼림칙하다며 거부 의사를 드러냈다고, 미 정치전문지 폴리티코가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매년 크리스마스에는 대통령 내외가 주최하는 파티가 백악관에서 열린다.

기자들과 언론사 간부들이 참석해 정부 관료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파티로, 올해 행사는 내달 1일에 열린다.

CNN측은 언론 자유와 CNN에 대한 대통령의 공격이 계속되고 있다는 점에서, 그의 손님으로 초대되어 함께 크리스마스를 축하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며 불참을 결정하게된 사유를 밝혔다.

그러나 "행사에 보도팀을 보내 뉴스가치가 있다고 판단되면 보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소식을 접한 세라 허커비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은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폴리티코 기사를 링크하고 "크리스마스가 일찍 왔나보다! 드디어 CNN에서 좋은 소식(good news)이 왔다"고 썼다.

트럼프 대통령은 CNN을 '가짜뉴스'라고 비난해왔으며, 지난 7월에는 CNN 로고를 얼굴에 합성한 남성을 레슬링 링 밖에서 메다꽂는 합성 영상을 리트윗하였다. 또한 최근에는 "CNN이 미국을 아주 형편없이 세계에 대변하고 있다"며 트윗으로 불만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