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2천만원대 도요타 소형 하이브리드차 '프리우스C' 출시

프리우스

도요타의 2천만원대 소형 하이브리드차(HEV) '프리우스C'가 한국 시장에 선을 보인다. 도요타 코리아는 14일 서울 강남구 SJ쿤스트할레에서 프리우스C 출시 행사를 열고 이날부터 판매를 시작했다.

도요타 코리아에 따르면 2011년 처음 출시된 프리우스 C는 프리우스 라인업의 막내에 속하는 소형차로 작년까지 152만대의 글로벌 누적 판매를 기록한 인기 모델이다.

1.5ℓ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기반으로 한 19.4㎞/ℓ의 높은 연비효율과 친환경성, 젊고 세련된 감성의 12가지 외장 색상을 강점으로 내세운다. 하이브리드 배터리를 뒷좌석 하단에 넣어 넉넉한 적재공간을 확보했고 동급 최다 수준인 총 9개의 SRS 에어백과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를 기본으로 장착했다.

프리우스C 구매 고객은 하이브리드차 구매 혜택인 최대 310만원의 세금 감면에 더해 적은 이산화탄소 배출량(84g/㎞)에 따른 정부 보조금 50만원까지 받아 총 360만원을 절감할 수 있다.

구매 이후에는 도심 혼잡 통행료 감면, 공영 주차장 이용료 최대 80% 할인, 하이브리드 메인 배터리 10년 또는 20만㎞ 무상 보증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고 도요타 코리아는 설명했다.

다케무라 노부유키 도요타 코리아 사장은 "프리우스C는 도요타 하이브리드의 대표선수로서 운전하기 쉽고 즐거운 매력으로 국내 소비자로부터 사랑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프리우스C의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2천490만 원이며 고객 인도는 다음 달 2일부터 이뤄진다.

도요타 코리아는 기존에 판매하던 준중형 프리우스와 왜건형 프리우스V, 플러그인하이브리드차(PHEV) 프리우스 프라임에 이어 2천500만 원 이하의 프리우스C를 추가해 하이브리드 고객군을 늘린다는 계획이다.

프리우스C의 올해 판매 목표는 800대이며, 지난달 26일부터 현재까지 100대의 사전계약이 이뤄졌다고 도요타 코리아는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