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도이치모터스, 서울국제마라톤 대회에 순수 전기차 'i3' 지원

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smpark@) 박성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8.03.19 15:32:55

BMW 그룹 코리아의 공식 딜러 도이치모터스는 18일 열린 '2018 서울국제마라톤 대회' 운영 차량으로 순수 전기차 BMW 'i3'를 지원했다.

제공된 11대의 i3는 선수들의 앞에서 기록을 알려주는 시계 차량과 현장 심판진들의 운영차로 활용됐다. 마라톤 대회에서 전기차를 선호하는 이유는 선수들 앞에서 달리는 운영차의 배기가스를 없앰으로써 선수의 기록 향상을 돕기 위함이다.

i3는 베를린 마라톤과 빈 마라톤, 도쿄 마라톤 등 세계적인 대회에 후원 차량으로 선정됐다. 친환경 마라톤 대회를 정착시키는데 앞장서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서울국제마라톤에 지원된 차량은 전세계 전기차 시장서 베스트셀러인 'i3 94Ah 모델'이었다. 배출가스 제로의 친환경성을 유지하면서도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자랑한다는 설명이다.

94Ah, 33kWh 용량의 고전압 리튬이온 배터리를 통해 냉난방 사용조건에 따라 1회 충전시 최대 약 200km(WLTP 기준)까지 주행이 가능하며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25.5kg.m의 성능을 갖추고 있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7.3초다.

도이치모터스 전략기획실 권혁민 상무는 "국내에서 BMW i 모델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도이치모터스가 전기차와 함께 공해없는 친환경 마라톤 대회에 동참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8 서울국제마라톤대회는 국제육상경기연맹(IAAF)이 인증한 국내 유일의 골드라벨 레이스로 세계 정상급 엘리트 선수들이 참여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마라톤 대회라고 한다. 이번 대회에는 마스터스 부문 풀 코스 2만명, 10km 코스 1만5000명, 릴레이 3000명 등 총 3만8000명이 참가했으며 전세계 112개국에 생중계됐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가상화폐·블록체인더보기

암호화폐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 "가상통화 화폐 아냐"…세탁방지 의무

가상통화(암호화폐·가상화폐)는 화폐가 아니며 국가 차원에서 이를 활용한 자금세탁을 막아야 한다는

고팍스

정보보호 공인받은 고팍스…국내 가상화폐거래소 첫 ISMS 획득

국내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가 업계 최초로 국내 최고 수준의 종합 정보보호 인증을 획득했다. 22일

빗썸

가상화폐거래소 빗썸, BK컨소시엄에 4천억에 팔렸다

국내 주요 가상화폐거래소 빗썸이 싱가포르를 기반으로 한 BK 글로벌 컨소시엄에 매각됐다. 12일 금융권에

이슈·특집[연말정산 미리보기]더보기

연말정산

연말 정산 오늘부터 챙기세요...'보너스 vs 세금폭탄'

국세청은 올해 근로소득에 대한 연말정산 예상 결과를 미리 볼 수 있는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연말정산

국세청의 '꿀팁'…집주인 동의 없어도 월세공제

집주인으로부터 동의를 받지 못해 임대차 계약에 대한 확정일자를 받지 못해도 월세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