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 방영민·안승용 후보에 반대 권고"

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smpark@) 박성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8.03.19 17:02:44

한화손해보험이 오는 26일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한다.

좋은기업지배구조연구소(CGCG)는 방영민, 안승용 사외이사 후보 대해 반대하기를 권고했다. 사외이사인 감사위원 선임의 건과 관련해서도 두 후보에 대해 반대했다.

한화손보는 방영민 후보를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할 예정이다. 그는 재정경제부 관료 출신으로 서울보증보험 사장을 역임하했다. 1948년생으로 1968년 경기고등학교를 졸업했다. 지배주주 김승연 회장(1952년생)과 고교 동문이다.

CGCG 지침에서는 한국적 상황으로 인해 지배주주와 같은 고등학교 졸업생의 경우 사외이사로서 독립성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해 반대를 권고하고 있다.

또한 안승용 후보를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할 예정인데, 안 후보는 현재 계열분리 된 빙그레 기획실장(1984-1992년), 계열사 한화유통 전략기획실장 및 상품연구소장(1997-2004년) 등을 역임했다.

CGCG의 의결권 지침에서는 과거 해당회사 및 특수관계가 있는 회사의 집행임원이었던 사람은 대주주나 경영진을 견제·감시할 능력이나 독립성에 중대한 의문이 제기되므로 반대하고 있다. CGCGG는 안 후보의 선임에 대해 독립성 부족을 이유로 반대를 권고했다.

CGCG는 감사위원 선임의 건에 대해서도 동일한 이유로 두 후보에 대해 반대하기를 권고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가상화폐·블록체인더보기

가상화폐

싱가포르-홍콩, 가상화폐 새 중심지로 부상

싱가포르와 홍콩이 가상화폐(암호화폐)의 새로운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다. 싱가포르와 홍콩이 블록체인

美SEC, 사기 혐의로 센트라 공동창업자 고소

미국 증권 거래위원회(SEC)는 전설의 복서 플로이드 메이웨더를 앞세워 ICO 모금을 진행한 센트라테크의 공동

러시아 대법원, 암호화폐 웹사이트 금지 재검토 명령

러시아 대법원은 암호 화폐 정보 사이트 폐쇄에 대한 항소심 판결에서 재검토 명령을 내렸다. 20일 러시아 법률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로이킴, 5월 베스트 앨범으로 일본 진출

가수 로이킴(본명 김상우·25)이 5월 일본에서 데뷔를 예고해 눈길을 모았다.

소유, 제주도에서 여유로운 일상 '눈길'

가수 소유가 제주도의 일상을 공개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나윤권, 11년만의 정규앨범으로 컴백

가수 나윤권(본명 황윤권·34)이 5월 10일 정규 3집으로 컴백한다고 23일 밝혔다.

이슈·특집[장애인 보험료 차별 개선]더보기

최종구

장애인 금융서비스 차별 해소...ATM 대폭 개선

금융당국이 '장애인 차별금지법' 시행을 계기로 장애인 금융서비스 차별 해소에 나섰다. 앞으로 전동휠체어

최종구

장애인 보험료 차별 금지 및 전동휠체어 보험 출시

보험에 가입할 때 장애를 알릴 의무가 폐지되고, 장애인 보험료 차별도 금지하며, 전동휠체어 보험도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