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장동현 SK 사장 "글로벌 톱 수준 투자 전문성 갖춘 지주회사 될 것"






▲서울시 종로구 SK빌딩<사진=박성민 기자>
▲서울시 종로구 SK빌딩<사진=박성민 기자>

SK㈜가 26일 오전 서울 SK서린빌딩 대강당에서 제27차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연결기준 매출액 93조3천억원, 영업이익 5조8천억원 달성 등 작년 경영성과가 보고 됐으며 재무제표 승인을 비롯해 이사 선임, 감사위원 선임, 이사보수한도 승인 등 모든 안건이 원안대로 통과됐다.

이날 주주총회의 주주 참석률은 87.6%를 기록했다.

의안 상정에 앞서 SK㈜ 장동현 CEO는 "다양한 성장영역의 지속적 발굴∙육성과 투자 프로세스 고도화, 투자 리스크 점검 체계 강화 등 글로벌 톱 수준의 투자 전문성을 갖춘 지주회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속적으로 성과를 창출할 것"이라며 "최근 이사회에서 의결한 기업지배구조헌장, 선임사외이사 제도 등의 도입을 통해 주주권익 보호활동 및 주주소통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 조대식 SUPEX추구협의회 의장과 하금열 전 SBS미디어홀딩스 사장이 각각 사내이사와 사외이사로 재선임됐고 이찬근 블루런벤처스 한국대표가 신임 사외이사와 감사위원에 선임됐다. 이찬근 이사는 골드만삭스증권 한국 대표, 국민은행 부행장을 거치는 등 풍부한 금융권 근무 경험과 투자 전문성을 보유했다고 전했다.

SK㈜는 "SK㈜는 바이오∙제약, 반도체 소재, ICT융합 등 미래 신사업을 집중 육성하고 있으며 대기업 최초로 주총 분산개최, 전자투표제 등을 실시하고 기업지배구조헌장을 발표하는 등 주주친화경영을 선도하고 있다"며 "작년 배당금은 주당 4000원(배당성향 37%)으로 통합지주사 출범 당시 약속한 배당성향 조기이행 후 지속적으로 배당성향을 높여 주주가치 제고에도 힘쓰고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