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버 사업 철수…美 당일배송 '러시' 중단

재경일보 장선희 기자 장선희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8.04.02 15:21:04

우버

차량 호출 서비스인 우버(Uber)가 자율주행차 사망 사고, 해외 사업 축소 등으로 고전하며 4년 만에 당일 배송 서비스를 중단하기로 했다.

2일(이하 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우버는 최근 성명을 통해 당일 배달 서비스인 러시(Rush)를 오는 6월 30일 종료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월마트, 꽃집 같은 매장과 우버 차량을 연결해 당일 내 물품 배송을 해주는 서비스로, 2014년 뉴욕에서 시작해 이듬해 시카고, 샌프란시스코로 확대했다.

우버 측은 철수 이유를 밝히지 않았으며, 다만 "협력사들에 감사드리며, 향후 석 달 동안 이들이 배송 수요를 조율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우버가 이같이 몸집을 줄이고 있는 것은 내년 상장을 앞두고 비용 절감에 나서려는 것으로 보인다.

다라 코스로샤히 최고경영자(CEO)가 저(低) 성과 사업 매각을 지시해온 데 따라 지난해 차량 임대 사업을 2년여 만에 중단했으며, 지난달엔 동남아 차량 호출 사업을 현지 경쟁사인 그랩(Grab)에 매각하기도 했다.

우버 이츠는 현재 전 세계 200개 지역에 진출해 있으며, 우버 러시는 특히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과의 경쟁에 시달렸으며, 식당에서 음식을 받아 배달해주는 우버 이츠(Eats)에 밀리기도 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이슈[2019년 복지혜택]더보기

아동

아동수당 만6세 미만 모두에 월 10만원 지원...”신청 꼭 해야“

아동수당이 만 6세 미만 모든 아동에게 월 10만원씩 지급된다. 아동수당은 신청이 없으면 받을 수 없다.

기초연금

기초연금 월 최대 30만원 지원...소득역전방지 규정 신설로 지원금 감액

65세 이상 노인 중 소득·재산 하위 20%에 속하는 기초연금 수급 노인 약 150만명에게 다음 달 25일부터 최대 월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으라차차 와이키키2' 이이경X안소희, 설렘 1도 없는 '으르렁' 케미 포착

‘으라차차 와이키키2’ 이이경, 안소희가 설렘이라곤 1도 없는 으르렁 케미로 유쾌한 웃음을 선사한다.

조여정, 식당에서 만나면 이런 느낌..무보정에도 청순

배우 조여정이 여전한 청순 근황을 공개했다.

'나혼자산다' 제시, 무대 의상 벗어던진 힙합 여전사의 반전 일상

래퍼 제시의 자유분방한 싱글 라이프가 공개된다. 22일 방송되는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