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액토즈소프트 "블록체인 기반 e스포츠 플랫폼 선보이겠다"

게임업체 액토즈소프트가 차세대 e스포츠 플랫폼 등 블록체인 기반 신사업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액토즈소프트 구오 하이빈 대표는 2일 오후 서울 서초구의 한 식당에서 간담회를 열고 "4차산업혁명의 핵심인 블록체인 사업에 뛰어들겠다"고 밝혔다.

액토즈소프트는 먼저 올해 하반기 10개 내외의 국내 블록체인 스타트업에 기술적인 자문이나 장소를 포함한 지원을 하겠다고 설명했다. 또 연내 블록체인 기반 미디어와 게임 커뮤니티를 구성하고 e스포츠 플랫폼을 만들겠다고 했다.

구오 대표는 "ICO(가상화폐공개)를 목표로 하고 있지는 않다"면서 "블록체인을 이용해 e스포츠가 힘을 입을 수 있는 방향의 플랫폼을 구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오프라인에서 전개되는 e스포츠를 온라인 플랫폼으로 옮겨오겠다는 구상이다.

조위 액토즈소프트 이사는 "블록체인 토큰을 발행해서 유저들이 게임 대회에 참여하는 데 쓰게 하려고 한다"며 "직접 투자해서 개발할 예정이고 올해 지스타에서는 해당 플랫폼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부연했다.

오명수 액토즈소프트 사업개발본부 이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준비하고 추진하면서 중국 현지에서 바로 연계할 수 있는 리소스가 있다는 점에서 우리 회사가 다른 업체들보다 앞서 있다"며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자신했다.

블록체인 가상화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