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파트너 맨체스터 시티, EPL 우승 확정

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smpark@) 박성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8.04.17 17:38:16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는 후원 중인 맨체스터 시티 FC가 2017/2018 영국 프리미어리그(EPL) 우승을 확정지었다고 17일 전했다.

맨시티는 지난 14일(현지 시간)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토트넘 핫스퍼와의 경기에서 승리하면서 우승을 확정 지었다.

구단 통산 다섯 번째 리그 타이틀이다. 아직 다섯 경기가 남아있는 상태이나 맨시티는 2위와의 압도적인 승점 차이를 벌이고 있어 사실상 시즌 우승을 확정 지었다.

이로써 맨시티는 지난 2000/2001 시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가 5경기를 남겨두고 우승을 확정하며 세운 기록과 동일한 EPL 역사상 가장 빠른 조기 우승을 달성한 구단 중 하나가 됐다.

넥센타이어는 지난 2015년부터 맨시티를 공식 후원 해 오고 있다. 특히 작년에는 EPL 최초로 공식 슬리프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맨시티를 마케팅 플랫폼으로 활용해 세계 시장에서 꾸준히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고 전했다.

넥센타이어 강호찬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맨시티와의 파트너십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전 세계 고객들과의 소통을 확장해 나갈 계획을 전했다.

넥센타이어는 이번 우승 확정을 기념해 현재 맨시티에서 활약하고 있는 빈센트 콤파니(Vincent Kompany), 에데르손 산타 데 모라에스(Ederson Santana De Moraes), 벤자민 멘디(Benjamin Mendy) 등 스타 선수들이 함께 출연한 축하 영상을 제작했다. 이는 넥센타이어 공식 페이스북 계정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맨시티는 오는 5월 6일(현지 시간) 우승컵을 들어 올리며 EPL 우승을 공식적으로 발표할 계획이다.

한편, 맨시티는 올시즌 18연승으로 EPL 최다 연승을 기록했으며, 지난 2월에는 구단 통산 다섯 번째 카라바오컵을 차지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이슈[2019 추경]더보기

추경예산

’미세먼지‧민생‘ 세 번째 추경...경기대응 '약발' 통할까

문재인 정부가 24일 내놓은 6조7천억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은 내놨다. 현 정부 들어 세 번째인 이번

추경예산안

산업부 추경안 4천378억원 국회제출...미세먼지 대책 950억

산업통상자원부가 미세먼지 저감 등 28개 사업에 대한 4천378억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안(추경안)을 마련해 24일

취업

일자리예산 1.8조 추가 편성…직접일자리 7만3천개 만든다

정부는 연내에 일자리 예산 1조8천억원을 추가로 투입해 직접일자리를 7만3천개 만들고 실업급여 지원 인원을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유튜브 2억뷰 돌파

그룹 방탄소년단 신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2억뷰를 돌파...

유튜브, 가수 박재범 다큐 '제이팍' 내달 공개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는 지난 24일 힙합 아티스트 박재범을 다룬 다큐멘터리 '제이팍: 쵸즌원'...

이던이 찍은 연인 현아 일본 여행 사진..'가려도 예쁘네'

이던이 현아와의 데이트 사진을 공개해 눈길을 모았다.